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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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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학부 게시판

    [학사] 2025학년도 비사범대 교직과정 이수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2025학년도 2학기 현재 비사범대 교직 설치 전공(학과)에 3, 4학기 이수중인 재학생과 3학기를 이수한 휴학생 ※ 전공미결정자 중 2025학년도 2학기에 비사범대 교직 설치 전공(학과)로 전공결정 예정인 자는 신청 가능함. 단, 해당전공으로 진입하지 못하는 경우 교직 선발되더라도 추후 취소됨. ※ 편제가 변경된 전공(학과)의 경우, 이전 편제 소속 학생이 해당하는 신규 편제의 학과로 신청이 가능함. 2. 신청기간 : 2025년 11월 10일(월) 10:00 ~ 11월 14일(금) 23:59 ※ 신청기간 엄수 및 신청기간 연장 불가 3. 신청방법 이화포털정보시스템→ 마이유레카→ 학사행정→ 교직→ ‘교직이수신청및결과’ 에서 신청 4. 선발 가. 선발기준 : 2025학년도 제2학기까지의 총 평균성적과 면접 (학업성적 70%, 면접 30%) - 2025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성적은 포함되지 않음 나. 면접일정 : 2026년 1월 둘째 주 ~ 셋째 주 사이 다. 결과발표 : 2026년 1월 29일(목) 이화포털정보시스템→ 마이유레카→ 학사행정→ 교직→ ‘교직이수신청및결과’ 라. 교직설치 전공 및 선발인원 : 아래에서 확인 이화홈페이지→ 학사안내→ 학사정보→ 교원자격증→ 교직과정이수예정자선발→ 선발범위 5. 기타 가. 교직과정 이수 신청은 1회만 가능하며 불합격시 재지원은 불가능함. 나. 비사범대 교직이수예정자로 선발된 이후 전과 또는 전공변경을 한 경우에는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선발에서 제외되며, 이미 교직과정 이수예정자로 선발된 경우에도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음(단, 사범대학으로 전과하는 경우는 제외). 다.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수교과목은 본인 입학년도에 지정된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수요건’을 충족하는 것이 원칙임. 단, 본인의 입학년도와 교직과정이수예정자 '선발년도-1'년이 다를 경우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선발년도-1’학년도 입학생과 동일한 이수요건을 충족하여야 함. 라. 외국인의 경우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교원자격증 취득은 가능하나, 교원임용 여부와는 별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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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학원 게시판

    [안내] 25-2 대학원 종합시험 안내

    <2025 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종합시험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각 학위 과정 종합시험 및 통합과정 자격시험 시행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아 래 - 1. 종합시험 및 통합과정자격시험 일시 • 25. 12. 6 (토) 13:00 ~ ※ 학생증 및 신분증 확인을 위해 12:45까지 입실 부탁드립니다. 2. 종합시험 및 통합과정자격시험 장소 및 방법 • 대면 시험 : 이화포스코관 151호 ※ 시험 장소 변동 될 경우 추가 공지 예정 3. 종합시험 대상자 • 학과사무실에서 SMS를 전달받은 학생 4. 종합시험 신청 방법 • 학과 메일(elis@ewha.ac.kr)로 종합시험 및 통합과정자격시험 신청 • 신청 기간 : 10. 30 (목) ~ 11. 5 (수) 오후 4시까지 • 메일 제목 : [종합시험 신청] 학번 이름 / [통합과정 자격시험 신청] 학번 이름 • 메일 내용 : 아래 참고 [종합시험 신청] 학번 이름 / [통합과정 자격시험 신청] 학번 이름 1과목 : 지도 교수님 성함 - 교과목명 (석사, 박사, 통합) 2과목 : 교수님 성함 - 교과목명 (석사, 박사, 통합) 3과목 : 교수님 성함 - 교과목명 (박사) ※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시험(종합시험) 응시자격 확인서가 올해로 추가되었습니다. ▪ 종합시험 응시자격 및 필수교과목 이수여부 확인을 위한 서식이므로 종합시험 신청시 함께 제출해주시길 바랍니다. ▪ 파일명: 메일 제목과 동일 5. 종합시험 안내 ① 유의사항 • 종합시험 응시 학기에 수료학점(또는 평균성적 3.0 이상)을 취득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됩니다. ② 석사학위과정은 2과목 이상, 박사학위과정과 통합과정은 3과목 이상을 응시하여야 합니다. *통합과정자격시험의 경우 석사와 동일하게 2과목 응시합니다* ③ 시험 시간은 1과목당 1시간으로 석사학위 및 통합과정자격시험의 경우 2시간, 박사학위과정 3시간입니다. ④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통합과정 모두 본인이 수강한 문헌정보학과 대학원 교과목(전임교원 담당) 내에서 시험 과목 선택이 가능하며 지도교수님의 교과목을 1과목 포함해야 합니다. • 석사학위과정, 통합과정자격시험 : 2과목, 박사학위과정 3과목 선택 • 각 출제위원은 각 시험별로 원칙적으로 학생 1인에 대하여 1과목을 초과하여 출제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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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취업/정보/홍보

    [채용] 인하대학교 2025-2학기 직원(사서) 채용 공고

    2025-2학기 인하대학교 직원 채용 공고 모집분야 및 주요업무 합 계 0명 직종 모집분야 인원 주요업무 비고 행정직 (신입) 일반행정 0명 대학 일반 행정 대학 재무/회계 관리 정부지원사업 기획 및 운영 등 ·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세무사, 법무석사 우대 0명 도서관 학술정보서비스 전반 통합도서정보시스템 및 연구성과 관리시스템 운영 · 사서 자격증 보유 필수 · 도서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유경험자 우대 ※ 도서관 전산 관련 실무면접 진행 기술 사무직 (신입) 연구지원 0명 표준분석연구원 장비운영 (주사전자현미경) · 주사전자현미경 전문가 자격증 소지자 우대 보건 0명 대학건강센터 관리 및 운영 · 간호사 자격증 보유 필수 · 종합병원 근무경력 3년 이상 필수 · 교육기관 보건 관련 업무 유경험자 우대 신입직원 임용시 경력을 인정하지 않음 지원 공통자격 공통사항 교육공무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기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분야별 지원 자격 모집분야 지원자격 요건 및 우대사항 일반행정 [자격 요건] 공인 어학성적 일정 기준 이상 보유자 TOEIC TOEFL TEPS TOEIC Speaking OPIc 750점 이상 85점 이상 285점 이상 Intermediate High 이상 IM3 이상 ※ 2023년 11월 1일 이후 응시한 성적만 인정됨 ※ 영어성적 제출 면제 대상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 소재 대학 졸업자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세무사, 법무석사 연구지원 보건 • 영어성적 제출 면제 전형일정 및 채용절차 구 분 세부전형 일정 1차 전형 서류전형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5.11.18.(화) 예정 2차 전형 인적성 검사 실무면접 • 2차 전형 합격자 및 3차 전형 예정일 발표 :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 3차 전형 최종면접 • 최종 합격자 발표 :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 상기 일정은 전형 과정 중 변동될 수 있음 홈페이지 입력 및 구비서류 제출 【본교 홈페이지 입력】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4,000자 이내) 입력기간 : 2025. 11. 3.(월) 10:00 ~ 11. 10.(월) 24:00까지 아래 “직원 채용 지원하기” 클릭 후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입력 직원 채용 지원하기 문 의 처 : 사무처 총무팀 ☎ 032) 860-7100 【구비서류 제출 –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전형 시 제출 】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 1부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 1부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는 학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도 함께 제출. 자격증 사본(해당자 - 원본 지참 요망) .... 1부 경력증명서(해당자에 한 함) .... 1부 보훈대상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1부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자격증 사본, 경력증명서 순으로 좌측 상단에 스테플러로 철할 것. 졸업증명서 상단에 접수번호 기재. 대 우 1년 계약직 근무 후 평가를 통한 정규직 임용 (본교 채용지침에 의거, 근무 성적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전환가능) 급여는 본 대학교 보수규칙에 의함 (행정직 신입 연봉 4,400만원 수준, 기술사무직 신입 연봉 3,700만원 수준) 기 타 2026년 1월 중 임용 예정임 국가보훈 대상자는 관계법에 의거 우대함(입사지원서 입력 시 보훈번호 입력요망) 입사지원서 기재내용 및 제출서류 내용 중 허위가 있을 시 임용이 취소됨 결격사유조회, 성범죄경력조회, 채용신체검사 부적격 판정을 받은 경우 임용이 취소됨 상기 일정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전형 중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지원자에게 통보 예정임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에 의거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지원자는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 받을 수 있음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지원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공정화에관한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본교로 팩스(032-863-1333) 또는 이메일(recruit@inha.ac.kr)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함(등기우편요금 수신자 부담) 본교는 6개월간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지체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임.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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