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공지사항

[공지/학생서비스센터] 신규 디자인 적용 학생(신분)증 교체 발급 신청 안내

  • 작성일 : 2023-04-18
  • 조회수 : 2663
  • 작성자 : 교육대학원

신규 디자인 적용 학생(신분)증 교체발급 신청 안내 


학생처는 Ewha Vision 2030+ 발전계획의 일환으로 학생(신분)증 디자인 공모전을 시행(공모기간:2022.5.2.~ 2022.7.25.)하였으며, 2023학년도 신·편입생 신규발급에 이어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당선작 디자인을 적용한 신규 학생(신분)증 교체발급을 진행합니다. 


  

1. 교체발급 신청 대상
 

 1) 재학생: 학부 및 각 대학원 재적생(신규 디자인 학생증을 기발급 받은 23-1학기 신•편입생 제외)

 2) 교직원: 2023년 5월 재직 중인 교직원으로 기존디자인(은회색 카드)교직원증 소지자

 1)또는 2)에 해당하는 대상 중 교체발급 희망자

  


2. 교체발급 신청 기간 및 수령 장소 (★교체희망자는 가급적 6.16일까지 신청요망★
 

대 상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수령 기간

수령 방법

학생 

4.19.(수)~6.23.(금)

온라인 신청(유레카) 또는 
 학생서비스센터 직접 방문(사진 변경 희망 시)

기재된 예상수령일자

~2023.8.31.(목)까지 

★→ 수령 대상자에게 행정실에서 별도 안내 예정임 안내 받은 후 행정실 내방 요망★

★6/16일까지 신청한 자에 한해서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관 B동 363호)에서 수령 가능

(기존 학생(신분)증 

지참 필요) 

교직원

5. 2.(화)~6.30.(금)

온라인 신청(유레카) 

 ※ 신청 기간 종료 이후의 교체발급 신청은 유료 재발급(5,000원)입니다. 

 ※ 수령 기간(~2023. 8. 31.) 이내 미수령 시 유료(5,000) 재발급으로 전환되며, 미수령 학생(신분)증은 2023. 12. 31까지 보관하고 폐기 예정입니다. 

 ※ 2회 이상 미수령 시 추후 온라인으로 학생(신분)증 재발급 불가(교체발급 수령 기간 포함)합니다.

 


3. 상세 신청 방법 (첨부파일의 학생증 재발급 신청 시스템 매뉴얼 필독*)


구분

신청 방법

수령 방법

학생

사진 교체 희망

서면 신청(본인이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 교체희망하는 실물사진 지참)

★6/16일까지 신청한 자에 한해서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관 B동 363호)에서 수령 가능

→ 수령 대상자에게 행정실에서 별도 안내 예정임 안내 받은 후 행정실 내방 요망

(기존 학생(신분)증 

지참 필요)

 사진 미교체

온라인 신청(유레카-학생서비스-학생증 재발급 신청 메뉴) 

★6/16일까지 신청한 자에 한해서 교육대학원 행정실(교육관 B동 363호)에서 수령 가능

→ 수령 대상자에게 행정실에서 별도 안내 예정임 안내 받은 후 행정실 내방 요망

(기존 학생(신분)증 

지참 필요)

재직 교직원

온라인 신청(유레카: 교직원 게시판 교체발급 안내 게시글 참조바람) 

유레카 재발급 신청 메뉴에 입력된 예상수령일자에 맞춰 학생서비스센터 본인 방문 수령

 ※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1번 출구 앞 위치, 오전 9시~오후 12시/ 오후 1시~오후5시 사이 방문 바랍니다. (점심시간: 오후 12시~오후1시) 

 ※ 신규 학생(신분)증 수령 시 기존 학생(신분)증을 반납하여야 무료 교체 발급 가능합니다. 미반납시 분실 재발급으로 간주되어 유료(5,000원 현금)입니다. 

 ※ 학생증 제작 기간(신청 후~예상수령일자중 기존 학생증 사용이 정지되오니, 출입 및 출석(채플, 전자출결), 시험기간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청기간 내 일자를 잘 조율하시기 바랍니다. 

  


4. 기타 유의 사항


 1) 학생증 체크카드는 별도의 비용없이 기존 학생(신분)증 반납 시 교체 발급합니다(최초 교체발급 1회에 한하며, 기존 학생(신분)증 미반납시 재발급비용 5,000원 발생).

 2) 기존 사용하던 은회색 학생(신분)증은 학생증 제작 기간(신청~예상 수령일자) 중 사용이 정지되오니 반드시 출입 및 출석(채플, 전자출결), 시험기간에 불편함이 없도록 신청기간 내 일자를 조율하여 신청 바랍니다.

 3) 출입기능 업데이트는 신규 카드 수령 후 1~2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교체발급 외 기타 재발급(분실 재발급, 칩손상 등)도 교체발급 기간(4.19~6.23.)에는 교체발급 신청 절차를 통해 신청해야 하며, 기존 은회색 카드 자재로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5) 은행 기능이 없는 학생(신분)증으로 기본 발급되며, 필요 시 교내 신한은행(ECC B405호) 방문하여 은행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6) 선불 교통카드 기능(T머니)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임의로 뺄 수 없음).

 7) 기존 체크카드의 T머니 충전 금액은 재발급 신청 전 반드시 잔고소진 / 계좌 이체하여 주십시오(잔고 미소진 시 금액 반환이 절대 불가능).

 8) 학생(신분)증은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대리수령이 불가합니다(우편/택배 발송 불가).

 9) 사진 미교체 시 유레카에 저장된 사진으로 발급이 됩니다(증명사진만 가능). 

 10) 전문·특수 대학원(야간대학원) 중 대리배부가 가능한 행정실은 본 공지에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11) 유레카 신청을 통한 예상 수령일 입력/승인처리는 신청 익일-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오전9시~오후 5시)-에 처리가 됩니다. 

 


5. 문의


- 학생증 관련 일반 문의 :학생서비스센터(ECC B303호, 1번 출구 앞) 02-3277-3231

- 은행 기능 관련 : 신한은행(ECC B405호) 02-312-2623

- 모바일 학생증 발급: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EWHA(이화여자대학교)>모바일신분증 (IT센터, ☎02-3277-4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