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신산업융합대학 융합보건학과 - 태국 Silpakorn University 학술교류 행사 진행
5월 2일(목) 학관 553호에서 본교 신산업융합대학 융합보건학과와 태국 실파콘대학교 약학대학(Faculty of Pharmacy, Silpakorn University) 소비자보호및약무행정학과(Department of Health Consumer Protection and Pharmacy Administration)와의 학술교류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22일 본교 신산업융합대학과 실파콘대학교 약학대학이 맺은 MOU 및 MOA 체결 이후 이화에서의 첫 공식 학술교류 행사이다.
2024년 1월 22일 태국에서 진행된 MOU 및 MOA 체결식
본교 신산업융합대학 김혜경 학장, 실파콘대학교 약학대학 Pornsak Sriamornsak 학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양측의 학과 소개로 이어졌다. 융합보건학과 안정훈 학과장이 신산업융합대학의 융합보건학과를 소개하고, 실파콘 대학교의 약학대학에 대한 소개는 Sineenart Krichanchai 교수가 이어 진행했다. 다양한 연구 협력을 위하여 안정훈 교수는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시스템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신산업융합대학 안성복 부학장은 우리나라의 보건의료빅데이터에 대한 설명했다.
5월 2일 본교에서 개최된 학술교류 행사
신산업융합대학 융합보건학과는 지난 60년간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전문가들을 육성, 건강증진 및 행동, 보건교육, 역학(감염병, 비감염병, 약학), 보건경제 등 다양한 연구진으로 이루어져 다학제간 보건의료연구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24년부터 보건복지부의 연 18억 규모 민간보조사업인 ‘서울금연지원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학술과 정부 사업에 균형 있는 기여를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실파콘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진 및 대학원생은 융합보건학과의 국가 데이터 활용 연구들과 서울금연지원센터 사업에 많은 흥미를 보이며, 이후 양 대학 간의 연구 협력 및 학생 교류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이 계속되었다.
신산업융합대학 김혜경 학장은 ‘신산업융합대학과 실파콘대학교 약학대학은 단순한 업무 협약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국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양 대학이 맺은 학생 교류 프로그램 협약에 관해 언급했다. 양 대학은 연간 최대 2명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학기 또는 1년간 학생 교류 프로그램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