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실습] 2024 도서관 실습 신청 안내 (5.13 월 오전 9시부터 신청)
<2024학년도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신청 안내>
2023학년도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실습 신청 기간 : 5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 5월 15일 수요일까지
(!!!9시 이전 학과사무실 도착 메일은 무효처리!!!)
- 아 래 -
1. 실습 안내
• 2025년 2월, 8월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2024학년도 도서관 실습을 신청해야 합니다.
• 4학년 1학기 도서관 실습 신청 → 여름 방학 실습 → 실습 일지 제출 → 4학년 2학기 [도서관실습] 교과목 수강 순서로 이루어지며
모든 과정은 졸업을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2. 대상
• 문헌정보학과 주전공·복수전공 4학년 학생
(2025년 2월, 8월 졸업예정자, 2024-1학기 기준 이수학기가 6학기 이상인 자, 학과사무실에서 전송한 실습 문자를 받은 자)
3. 실습 기간
※ 실습 기간은 3주가 원칙이나 도서관 상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으며, 자세한 근무 일정은 해당 기관 선발 후 해당 기관 일정에 따릅니다.
4. 실습 신청 방법
1) 사전 신청 완료 학생
• 대상 기관 :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법원도서관, 의정부시도서관
• 사전 신청 완료 학생은 원칙적으로 변동이 불가하며, 아래 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 학번 | 실습일자 |
국립중앙도서관 | 2183011 | 7.22 (월) ~ 8.9 (금) |
2183022 | ||
2183002 | ||
국회도서관 | 2183018 | 4.1 (월) ~ 4. 19 (금) |
법원도서관 | 2159024 | 7. 1.(월) - 7. 19.(금) |
2083014 | ||
의정부시도서관 | 2114024 | 7.2 (화) ~ 7.19 (금) |
2183007 |
2) 실습 신청 예정 학생
• 사전 신청을 완료하지 못한 학생은 아래 절차를 통하여 반드시 실습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모든 기관은 선착순으로 배정됩니다.
※ 실습일정은 해당 기관에 따르며, 아래 공지와 달리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관명 | 인원 | 실습기간 | 비고 |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 3 | 7.1 (월) ~ 7.19 (금) | |
구립증산정보도서관 | 2 | 7. 29 (월)~ 8.18 (일) | 매주 금요일 휴관으로, 금요일 휴무+주말 토일 중 하루 근무, 하루 휴무 |
자양한강도서관 | 2 | 7.8 (월)~ 7.28 (금) | 7.8(월)과 7.22(월)은 도서관 휴관일로 그주 토요일(7.13, 7.27.) 혹은 전 주 토요일(7.20.)에 대체 근무 진행 |
개포하늘꿈도서관 | 2 | 7.8 (월) ~ 7.28 (금) | 매주 화요일 휴관으로 1명씩 토요일 혹은 일요일 나눠서 근무 희망. 주말근무 불가시 3일 앞당겨 출근 (ex. 7월 9일(화), 16일(화), 23일(화) → 7월 3일(수), 4일(목), 5일(금) 출근) |
마포중앙도서관 | 3 | 7.9 (화) ~7.27 (토) | 월요일 휴관으로 화~토 진행 |
구립은뜨락도서관 | 2 | 7.9 (화) ~ 7.28 (일) | 매주 월요일 휴관으로 화~주말 중 1일 근무 진행 |
신대방누리도서관 | 4 | 7.23 (화)~8.11 (일) | 월요일 휴관으로 주말 대체근무(토 일 중 1일 학생과 논의) |
서대문도서관 | 2 | 7. 1.(월) ~ 7. 19 (금) | 평일만 근무 |
마포평생학습관 | 2 | 7.15 (월) ~ 8.2 (금) | 평일만 근무 |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초등학교 | 2 | 7.1 (월) ~ 7.19 (금) | |
마포구립서강도서관 | 2 | 7.8 (월)~ 7.27 (토) | 매주 화요일 휴관으로 토요일 근무 |
정독도서관 | 1 | 7.8.(월) ~ 7. 26.(금) 예정 | 미세한 변동 있을 수 있음 |
남산도서관 | 2 | 7.15 (월)~ 8.2 (금) | 격주 월요일 휴관이지만, 실습가능, 평일만 근무 |
서울도서관 | 4 | 7.2 (화) ~ 7.20 (토)or 7.21(일) | 도서관 휴관일(월)에 따라 토/일 근무 가능성있음 |
1 ) 학과 메일(elis@ewha.ac.kr)로 아래 양식에 맞춰 실습 신청을 합니다. (양식 확인 필수)
• 실습 신청 기간 : 5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 5월 15일 수요일까지
(!!!9시 이전 학과사무실 도착 메일은 무효처리!!!)
• 메일 제목 : [2024 도서관 실습 신청] 학번 이름
• 메일 내용 : 아래 참고
[실습 신청] 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이수학기, 등록학기(2024-1 기준), 연락처, E-mail 주소
참고) 이수학기 및 등록학기: 4학년 1학기 (x) -> 4학년 6학기 혹은 7학기 혹은 8학기
1순위 : ○○○ 도서관
2순위 : ○○○ 도서관
3순위 : ○○○ 도서관
반드시 3순위 도서관까지 기재해야하며, 실습 미배정시 본인이 직접 기관을 섭외하여야합니다.
* 실습 신청 배정 결과는 5월중으로 학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현재 미정)
3) 기타 기관 실습 신청 예정 학생
실습 신청 예정 학생 기관 목록을 제외한 기타 기관 실습 신청을 원하는 경우 개별적으로 직접 섭외 및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① 직접 기관에 연락하여 실습 기간 동안 실습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아래 양식 작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합니다.
② 기관 섭외 및 실습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 (elis@ewha.ac.kr)로 아래 양식에 맞춰 실습 신청을 합니다.
• 실습 신청 기간 : 5. 8 (수) ~ 15 (수) 까지
• 메일 제목 : [기타기관 실습 신청] 학번 이름
• 메일 내용 : 아래 참고
[실습 신청] 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이수학기, 등록학기(2023-1 기준), 연락처, E-mail(유레카 메일)
기관명, 담당자 성함, 담당자 연락처(내선번호), 담당자 E-mail, 실습 기간, 공문수신처
5. 문의 사항
• 도서관 실습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학과 사무실(02-3277-2226)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학과사무실 운영 시간: 오전 9:00~ 오후 17시 (점심시간 12:30 ~ 13:30 미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