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양교육과정의 기본 편제를 단순화하되, 대학 교육에 대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체제를 마련하는 방향으로 교양 교육을 전면 개편
• 대학혁신지원사업 실시 - 호크마인증제 및 호크마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 정책과제(교양교육평가시스템 운영 및 모니터링 연구)수행 - 컴퓨팅과수리적사고영역 교양교과목 개발 • 생명치유공동체 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 - 새로운 인성교육 모델 ‘나눔커뮤니티가드닝’ 교과목 개발 - 나눔커뮤니티가드닝 실습장소 ‘이화커뮤니티가든’조성 및 오픈식 개최 - <글로벌도시생명> 여름계절학기 운영(해외 생태도시 탐방 교수인솔프로그램) - <나눔평화여성리더십 국제학생워크숍> 운영
• 정시모집 계열별 통합선발 입학생이 호크마교양대학에 소속되어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 후 7개 단과대학 소속 전공을 결정하게 됨 - 호크마라운지 조성(동창회관) - 호크마포럼, 호크마데이, 전공설명회, 전공박람회 운영 •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 실시 - 호크마인증제 및 호크마역량강화프로그램 운영 내실화 및 체계화 - 교양교육평가시스템 기반 구축 및 모니터링 실시 - 정책과제(학사구조 개편 사례연구: 정시통합선발전형 중심으로) 수행 - 호크마멘토프로그램 실시
• 교양교육과정 전면 개편
• ‘호크마교양대학’ 설립 및 운영 - 호크마교양교육연구센터, 호크마역량강화센터 설립 • 수요자 맞춤형 교양강좌 확대 • 융복합 교육 및 자기주도형 교양교육 강화 • 단과대학별 특화된 교양교육 시행 •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 실시 - 호크마 인증제 및 호크마역량강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역량강화프로그램: 이화에크리, 북콘서트, 이화커뮤니타스연극제, 이화 인성워크숍, 이화인성캠프, 이화나눔공모전 - 교양특성화 교과목 및 교양교육 평가시스템 개발
• 교양교육과정 전면 개편 - 기초교양: 인성과 의사소통 교육 강화 - 핵심교양: 핵심역량 중심의 융복합교육 강화
• ‘교양교육원’ 설립 • ‘핵심 교양과목 모형’ 도입 및 교양과정 개편
• 글로벌 인재양성 ‘스크랜튼 학부’ 도입 • 글로벌 문화 환경을 선도하는 신교양교육과정 제시
• ‘주제통합모형’ 교양교과목 도입 • 대학교육협의회 교양교육분야 최우수 대학 선정
• 학습자 중심의 교양교육체제 구축 • ‘통합 교양과목’ 개발
• ‘선도교양학과목’ 개발
• ‘실험대학’ 선도적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