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경은(2012. 2.) |
이독성 공식의 보완을 위한 학습자 배경지식 위계화 방안 연구 |
김보람(2012. 2.) |
자국어 교육과정 국제 현황과 핵심역량 기반 국어과 교육과정 통합 방안 |
김지희(2012. 2.) |
자율적 독서 능력 신장을 위한 독서정보 제시 체계화 방안 연구 |
문영은(2012. 2.) |
텍스트 중심 문법교육 내용 연구: 연설 텍스트의 이중 부정 표현을 중심으로 |
이소라(2012. 2.) |
중도입국 청소년의 학업 문식성 신장을 위한 한국어 교재 개발 연구 |
조인경(2012. 2.)
|
감성적 합리성을 도입한 토론 교수-학습 방안 연구
|
이은홍(2012. 8.) |
시 텍스트 의미 경험 교육 연구: 김춘수 시를 중심으로 |
공혜림(2013. 2.) |
시각적 요소를 고려한 텍스트성 재개념화 연구 |
김규연(2013. 2.) |
생태학적 상상력을 중심으로 한 생태소설 교육 연구 |
김선경(2013. 2.) |
국어 교사의 수업 의사소통 능력 향상 방안 연구: 수업 비평 사례를 중심으로 |
김윤정(2013. 2.) |
광고기획 전략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쓰기모형 개발 연구: 쓰기 전 단계를 중심으로 |
김현진(2013. 2.) |
중등 학습자의 청소년소설 수용 연구: 자아인식 확장을 중심으로 |
류수경(2013. 2.) |
다치적 탐구 중심 비판적 문식성 교육 방안 연구 |
심현아(2013. 2.)
|
문법 교육어로서의 문법 용어 사용 원리 연구
|
오은하(2013. 2.)
|
중등 국어과 디지털 교과서의 개발 원리 및 전략에 관한 연구
|
유진현(2013. 2.)
|
도덕적 상상력 신장을 위한 소설교육 내용 연구
|
윤희성(2013. 2.)
|
공공문식성을 고려한 공공문서 이독성 지표 개발 방안 연구: 의약품 설명서를 중심으로
|
정수민(2013. 2.)
|
성찰적 자아 형성을 위한 현대시 교육 연구
|
조성윤(2013. 2.)
|
인성적 요소를 중심으로 한 고전교술산문교육 연구: 『조선왕조실록』 자료를 기반으로
|
최화영(2013. 2.)
|
청소년 언어 사용에 대한 사례 연구
|
박유진(2013. 8.) |
고전소설 문식성 신장을 위한 고전소설 교재화 방안 연구 |
변경가(2013. 8.) |
계량적 작문 평가를 위한 자동 작문 평가의 기준 분석 연구 |
Ding, Boya(2013. 8.) |
청소년의 자아 정체성 형성을 위한 한·중 전기문 교육 비교 연구 |
김명은(2014. 2.)
|
영웅소설의 환상성에 대한 학습자의 수용 연구: 「홍계월전」을 중심으로
|
문선영(2014. 2.)
|
타자 지향적 주체 형성을 위한 시 교육 연구: 여성시를 중심으로
|
박수현(2014. 2.)
|
시 텍스트 정서 체험 교육 연구: 학습독자의 정서 체험 양상을 중심으로
|
윤호경(2014. 2.)
|
불안의 기분에 기반한 현대시 교육 연구: 윤동주 시를 중심으로
|
Cui, Wenjuan(2014. 2.)
|
한시 화답 문화 이해를 통한 한·중 문화간 소통 능력 신장 교육 연구: 『시화총림』에 나타난 소통 관련 기사를 중심으로
|
공주희(2014. 8.) |
공감적 이해를 위한 현대시 교육 연구 |
김도희(2014. 8.)
|
국어과 교과서 읽기 단원 텍스트 복잡도의 과제 요인 상세화 연구
|
박서영(2014. 8.)
|
문법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문법교육 내용 연구
|
신정원(2014. 8.) |
국어 구문 도해의 문법교육사적 전개 양상 연구 |
진영희(2014. 8.) |
시조 작가와 화자 관계의 교육적 의미 연구: 정철의 시조를 중심으로 |
강영주(2015. 2.) |
시적 주체 개념을 통한 현대시 교육 연구 |
김다예(2015. 2.) |
국어 혼종어 교육 내용 연구 |
최수진(2015. 2.)
|
시 감상에서의 심미적 체험 연구: 중학생 학습독자의 체험 양상을 중심으로
|
편지윤(2015. 2.)
|
프레이밍 기반 비판적 읽기 교육 내용 연구: 시선추적기법 및 내용 분석법을 활용하여
|
황성혜(2015. 2.)
|
사설시조의 정서 체험 교육 연구
|
송소연(2015. 8.) |
국어 내포문 교육 내용 연구: 중등 학습자의 내포문 구성 및 인식 양상 분석을 중심으로 |
전현선(2015. 8.) |
흥취(興趣)를 중심으로 한 강호가사(江湖歌辭) 교육 연구: 조선전기 사대부 강호가사를 중심으로 |
LIN, JING(2015. 8.) |
중국의 한국 문학 교재에 구현된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 제재 선정과 활동 양상 분석을 중심으로 |
김한영(2016. 2.) |
조선 후기 자연시조 교육 방안: 『청구영언』, 『가곡원류』를 중심으로 |
최유정(2016. 2.) |
중학생 독자의 복합양식 텍스트 읽기 양상 및 교육 연구 |
JIAN ZITING(2016. 2.) |
한·중 고전시가 교육 비교 연구 |
REN YUTONG(2016. 2.)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한국어 읽기 교재 개발 연구
|
LI, SHASHA(2016. 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관용 표현 교육 방안 연구: 한·중 비교 양상을 중심으로 |
SURIYANONRIN, ORNJIRA(2016. 8.) |
태국 내 자기주도학습용 한국어 교재 대화문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 |
WANG, DI(2016. 8.) |
중국 조선어 기반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어휘 교육 연구: 『조선어문』교재 어휘집의 표기 양상을 중심으로 |
김지은(2017. 2.)
|
다성성에 기반한 소설 텍스트의 윤리적 이해 교육 연구 : 양귀자의 『원미동 사람들』을 중심으로
|
변은지(2017. 2.)
|
중학생의 독해부진 진단을 위한 비형식적 평가 준거 개발 연구
|
이소라(2017. 2.)
|
비판적 수용을 통한 생태시 읽기 교육 연구
|
이혜인(2017. 2.)
|
중학생 책맹(aliteracy) 독자의 읽기 동기 신장 방안 연구
|
장서정(2017. 2.)
|
체면 관련 전략 중심의 높임법 교육 연구
|
정서진(2017. 2.)
|
다문화 감수성 신장을 위한 현대시 교육 연구
|
하명진(2017. 2.)
|
인성 관련 역량 향상을 위한 현대시 교육 내용 연구
|
SHANG, XIANGZI(2017. 2.)
|
역할극을 활용한 한국어 말하기 교수·학습 방안: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김은정(2017. 8.) |
청소년 언어자료를 활용한 어문생활사 교육 내용 구성: 팬레터를 중심으로 |
이경화(2017. 8.) |
북한이탈청소년들의 허구적 자전 서사 쓰기 교육에 관한 연구 |
이봉실(2017. 8.) |
고등학생의 독서 가치 양상 및 교수·학습 방안 연구 |
ZHAO, QIDI(2017. 8.) |
한·중 고전 여성영웅서사 교육 비교 연구 |
노아(2018. 2.)
|
국어 화자의 국어인식 양상에 기반한 국어 규범 교육 방안 연구
|
DAI, WENJING(2018. 2.)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성격형용사 유의어 교육 내용 연구
|
LIU, LIN(2018. 2.)
|
그림책을 활용한 중국인 대상 한국어 의성어∙의태어 교육 연구
|
LIU, QIAN(2018. 2.)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 요청화행 사용 양상 분석을 통한 한국어 교재 재구성 방안 연구: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
ZHAO, WANG(2018. 2.)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 현대소설 읽기 교재 개발 방안 연구: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
김은주(2018. 8.) |
중등 국어과 학습자를 위한 범시적 문법 교육 내용 구성 연구 |
DUAN, LIAN(2018. 8.) |
비교문화 화용론의 관점에서 본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화용적 오해 양상 연구: 한국어 교재의 예시 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
HUANG, YABING(2018. 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감정 어휘 교재 개선 방안 연구: 한·중 한국어 교재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JIN, XIN(2018. 8.) |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현대소설 교육 방안 연구: 공지영의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중심으로 |
SHEN, LINGYU(2018. 8.) |
중국인 중급 한국어 학습자의 소리 내어 읽기 양상 분석 연구: 의미단위로 끊어읽기를 중심으로 |
LI, KUNXIU(2018. 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 현대시교육의 상호문화교육 내용 연구 |
LI, XIN(2018. 8.) |
비즈니스 한국어 이메일 의사소통 교육 내용 연구: 한·중 언어문화적 차이를 중심으로 |
LIU, YING(2018. 8.) |
한·중 고등학교 항일 저항시 교육 비교 연구 |
LONG, YING(2018. 8.) |
생태의식 비교를 통한 한·중 생태문학교육 연구: 중학교 국어(语文) 교과서 수록 문학 작품을 중심으로 |
PIAO, RUNRONG(2018. 8.) |
한·중 소설 비교를 통한 중국인 고급 학습자 대상 한국 소설교육 방안 연구: 강경애와 샤오홍(蕭紅)을 중심으로 |
WEI, SHIQI(2018. 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 현대시 교재 개발 연구: 제재 선정을 중심으로 |
ZHANG, XIAO XIAO(2018. 8.) |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 초급 발음 교재 구성 방안 |
ZHUO, LA(2018. 8.) |
한국·중국 내몽골 성장소설 교육 비교 연구: 중학교 교과서 수록 작품을 중심으로 |
윤예전(2019. 2.)
|
화자의 세계 인식을 기반으로 한 가사 교육 연구: 유배가사를 중심으로
|
HUA, NGUYEN MINH THAO(2019. 2.)
|
베트남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
JINSIRIWANICH, WANITCHA(2019. 2.)
|
한국어 전공 태국인 대학생을 위한 한국 설화 교육 연구: 제재 선정 및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
LAN, YING(2019. 2.)
|
중국인 한국어 초급 학습자를 위한 한자어 어휘 교육용 앱 개발의 기초 연구
|
LUAN, JIALIN(2019. 2.)
|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외래어 교육 방안 연구: 시사 교재의 어휘 분석을 중심으로
|
NIU, XINYING(2019. 2.)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거절 화행 교육 방안: 한·중 교재 분석을 중심으로
|
TAN, SUDI(2019. 2.)
|
한·중 대학입학시험 고전문학 문항 비교 연구: 교육과정과의 연관성을 중심으로
|
박지혜(2019. 8.) |
여성주의적 시각으로 바라본 고전소설 교육 방안 연구: 구운몽을 중심으로 |
CHEN, LIN(2019. 8.) |
초급 한국어 교재의 문법 항목 기술을 위한 시각적 자료 개선 방안 연구 |
CHEN, PAN XIAO(2019. 8.) |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영화 활용 현대소설교육 방안 연구: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및 『두근두근 내 인생』을 중심으로 |
CONG, RONG(2019. 8.) |
중국 윈난(雲南)성 쿤밍(昆明) 방언 화자를 위한 한국어 발음 교육 연구 |
GONG, QIU(2019. 8.) |
한·중 고전소설 교육의 위계성 비교 연구: 한국 『국어』·『문학』 교과서와 중국 『어문』 교과서를 중심으로 |
LIN, WANWAN(2019. 8.) |
학문 목적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비판적 읽기 교육 방안 연구: 형식 스키마의 활용을 중심으로 |
LIU, NANYANG(2019. 8.) |
한국어 학습자의 한자어 지식을 활용한 읽기 전략 사용 양상 및 교육 내용 연구: 중국인 중·고급 학습자 비교를 중심으로 |
SHEN, LI(2019. 8.)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직업 목적 한국어 문화교육 방안 연구: 웹툰 <미생>을 중심으로 |
SUN, YUWEI(2019. 8.) |
중국 『조선어문』의 고전시가 교육 연구: 한국 국어과 교과서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XIONG, WANLIN(2019. 8.) |
한·중 신조어 비교를 활용한 한국 문화교육 방안 연구: 2015년 신조어를 대상으로 |
YU, ZHUOHAN(2019. 8.) |
학문 목적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초인지적 읽기 전략 교육 연구 |
ZHANG, YUMENG(2019. 8.) |
인터넷 신문기사를 활용한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정보전달 글쓰기 지도 방안: 한·중 비교를 중심으로 |
FANG, MINGAN(2020. 2.)
|
동물 속담을 활용한 한국어 문화 교육 방안 연구: 한-중 문화 인식의 차이를 중심으로
|
GU, FENHUI(2020. 2.)
|
한·중 고등학교 국어과 교과서의 현대소설 교육 비교 연구
|
HAN, XIAONA(2020. 2.)
|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인터넷 텍스트 읽기 전략 사용 양상 연구: 과제 해결을 위한 LESC 독해모형을 중심으로
|
LI, CHUNYUN(2020. 2.)
|
중국의 한국어 교재의 사자성어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
|
LI, YING(2020. 2.)
|
오디오북을 활용한 현대소설 교육 방안 연구 :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
LIN, JIAO(2020. 2.)
|
중국 대학 한국어 전공자를 위한 한국 문학사 교재 구성 방안 연구
|
LIU, LU(2020. 2.)
|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비유 중심의 현대시 교육 방안 연구
|
SONG, SHUANG(2020. 2.)
|
동화를 활용한 중급 한국어교육 방안 연구: 「할머니를 따라간 메주」, 「마당을 나온 암탉」을 중심으로
|
SONG, XINYU(2020. 2.)
|
한·중 고급 한국어 교재의 문학 학습활동 비교 연구
|
XU, XIAOJUN(2020. 2.)
|
한국 현대 풍자시를 활용한 사회문화적 맥락 이해 중심의 한국어 교육 방안 연구
|
YE, HENG(2020. 2.)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논술문 고쳐쓰기 연구: 오류 기반 자기 점검표 이용을 중심으로
|
AI, XIAOLI(2020. 8.) |
중국인 여성 결혼이민자를 위한 한국어 친족 호칭어 교육
|
CAO, JIUZI(2020. 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미각형용사 등급별 교육 방안 연구 |
FANG, JIAJUN(2020. 8.) |
교수자 발문의 비계 설정 양상 분석을 통한 한국어 읽기 교재 질문 상세화 방안 연구 |
LI, ZIYI(2020. 8.) |
한중 고등학교 국어·어문(語文)과 교과서 비교 분석 연구: 쓰기 영역을 중심으로 |
MAO, YUWEI(2020. 8.) |
중국의 한국어 쓰기 교재 개선 방안 연구: 주장하는 글쓰기 단원을 중심으로 |
NIU, LEI(2020. 8.) |
플립러닝을 활용한 한국어 설득 화행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PANG, YUENING(2020. 8.) |
중국의 중등학생 대상 한국어 교육 사례 연구: 톈진 제41 중등학교를 중심으로 |
WU, SIYI(2020. 8.)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집중-확장형 읽기(I-ER) 과제 구성 방안 연구 |
XU, XIALIN(2020. 8.) |
허구적 화자 중심의 시 교육에 관한 연구: 한·중 중학교 시 교육을 중심으로 |
ZHANG, TENGYUE(2020. 8.)
|
한국어능력시험의 문학 관련 문항 분석 연구: 텍스트의 난이도 및 문항의 이해 능력 평가 특성을 중심으로
|
DENG, SHIYUN(2021. 2.)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수량 표현 교육 위계화 연구
|
FENG, WEIWEI(2021. 2.)
|
온라인 수업 동영상 분석을 통한 한·중 한국어 교사의 문법 수업 비교 연구
|
KAEWMANEE, PODJANEE(2021. 2.)
|
태국인 중·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색채표현 확장 의미 이해교육 방안 연구
|
XU, SHIHAN(2021. 2.)
|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고려가요 <가시리>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YE, MENGNA(2021. 2.)
|
애니메이션 동화 스토리 리텔링을 활용한 한국어 말하기 교육 방안: 중국인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YE, YUQIAO(2021. 2.)
|
중국인 중급 한국어 학습자 대상 반복 읽기를 활용한 사실적 읽기 교육 방안 연구
|
ZHAI, YING(2021. 2.)
|
카드뉴스를 활용한 한국어 신문 기사 읽기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
ZHAO, JUANQI(2021. 2.)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비언어적 표현 교육 방안 연구
|
이진우(2021. 8.) |
시적 인식의 확장에 기반한 현대시 읽기 교육 내용 연구 |
임선영(2021. 8.) |
현대시 리듬 교육 내용 연구 |
임혜린(2021. 8.) |
광고를 활용한 비주얼 텍스트 읽기 교육 방안 연구 |
CHEN, HANLI(2021. 8.) |
청소년소설을 활용한 한국어교육 방안 연구: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CHEN, JIE(2021. 8.) |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피동·사동 동형동사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 |
DONG, XIAOHUI(2021. 8.) |
한·중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설명적 텍스트 읽기 교육내용 비교 연구 |
HAO, XINYI(2021. 8.) |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한국 현대시의 상징 어휘 교육 연구: 윤동주 시의 상징 어휘를 중심으로 |
JIN, XIANYAN(2021. 8.) |
다문화적 정체성 형성을 위한 중국『조선어문』교재 개선 방안 연구: 문학 단원의 제재와 활동을 중심으로 |
LI, YAN(2021. 8.) |
한·중 고전 이별시가 교육 비교 분석 연구: 한국 『국어』·『문학』 교과서와 중국 『어문』 교과서를 중심으로 |
LU, YUNTING(2021. 8.) |
한·중 성장소설 비교를 통한 소설교육 방안 연구: 중국 대학교 한국어 전공자를 대상으로 |
PANUMMA, SIYAPHA(2021. 8.) |
태국 고등학생을 위한 한국어 문법 교육 개선 방안 연구: 문법 용어 인식 및 사용을 중심으로 |
SUN, BIYANG(2021. 8.) |
판소리계 소설 《화용도》를 활용한 한국어 문화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TIAN, YE(2021. 8.)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고전소설 <구운몽> 교육 방안 연구: 중국 대학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WANG, QING(2021. 8.) |
최신 유행어 소개 미디어 텍스트를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내용 연구: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WU, KEFAN(2021. 8.) |
현대소설을 활용한 한국 가치문화 교육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XU, ZHEN(2021. 8.) |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위한 상호텍스트적 관계 형성 중심의 한국 현대시 교육 연구 |
ZHOU, XIAOMIN(2021. 8.) |
내용 시각화법을 활용한 한국어 텍스트 읽기 교육 방안 연구 |
Lei, Qiying(2022. 2.)
|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완곡 표현 개선 방안 연구: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
HUI, SIRAN(2022. 8.) |
성평등 교육을 위한 한·중 고등학교 국어과 교과서 수록 현대소설의 여성 이미지 비교 연구 |
RADNAEVA, ARIUNA(2022. 8.) |
한국어 '마음'과 러시아어 'душа[두샤]'의 개념적 은유 비교를 통한 어휘 교육 방안 연구: 러시아어권 중급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
YANG, FAN(2022. 8.) |
한·중 출판 한국어 교재의 읽기 학습활동에 대한 개선 방안 연구: 텍스트의 양식(Mode)을 중심으로 |
장윤실(2023. 2.)
|
국어생활사 교육 자료의 실제성 강화 방안 연구: 『규합한훤』류를 중심으로
|
차보경(2023. 2.)
|
국어 교사의 문법 교수 신념 분석을 통한 문법 교수 역량 강화 방안 연구
|
CHENG, DONGMEI(2023. 2.)
|
웹툰 활용 복합양식 문식성 기반 한국어 쓰기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LI , YULU(2023. 2.)
|
한·중 중등국어교육에서의 현대 풍자소설 교육 연구
|
박예원(2023. 8.) |
생태 소양 함양을 위한 에코페미니즘 시 교육 연구 |
임현주(2023. 8.) |
윤리적 주체 형성을 위한 현대소설 교육 방안 연구: 서사적 정체성 개념을 중심으로 |
Zheng, Yaying(2023. 8.) |
한·중 설화 비교를 통한 한국어 교육 방안 연구: <나무꾼과 선녀>와 <견우직녀>를 중심으로 |
박경민(2024. 2.) |
디지털 텍스트 탐색 전략 사용 사례 분석을 통한 읽기 교육 방안 연구
|
박소연(2024. 2.) |
생태적 감수성 함양을 위한 에코페미니즘 소설 교육 방안
|
최지연(2024. 2.) |
현대소설교육에서의 ‘자기 이해’ 의미 연구: 가족 서사를 중심으로
|
He, Juan(2024. 2.)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보고서 쓰기 교재 재구성 방안 연구
|
WANG, LIMIAO(2024. 2.)
|
교육연극 기법을 활용한 현대소설 교육 방안 연구: 중국인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