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내용수정)) : [대학원] 2024-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4-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2024-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을 공지드립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해 일정을 참고하시어 심사받으시는데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월 27일까지 | 학위논문 심사 신청서 제출 |
10월 중~말 | 심사 일정 조정 |
11월 초~12월 중 | 심사 기간 |
12월 말~다음해 1월초 | 심사 결과 서류 제출 |
※ 모든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반드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2024-2학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참고)
- 아 래 -
1.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4년 9월 ~ 12월 | 구체적인 심사일정은 학과 자율 결정 |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 2024.12.20.(금)까지 |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
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 2024.11.14.(목)까지 | 각 학과 - 행정실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 이아닌 경우, “위촉승인요청서” 사전 제출 |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 2024.12.20.(금)까지 | 기독교학과 사무실 (학관 401호) 제출 |
기타 서류 제출 | 2024.12.24. (화) 오후 4시까지 | 기독교학과 사무실 (학관 401호) 제출 |
2. 주요 안내사항
구 분 | 내 용 |
외부 심사위원 |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
논문심사 절차 | 구술 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
논문 발표 실적 |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 ※ 반드시 1편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
3. 처리업무는 아래와 같으므로, 착오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가. 논문심사 대상자 확인
- "논문세미나 대상자 명단": 행정실 배부 완료
- 석사 Z0001 / 박사 Z0002 를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논문심사 대상자를 확인함.
나.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2024.10.2 (수)
- 논문심사대상자 포함 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
다. 논문심사 진행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 1회 이상 / 박사: 2회 이상
-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반드시 확인 요망
[※ 논문심사 대상자 본인 확인 내용]
* 논문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해당 학과) 합격
(※2018-1학기부터 외국인학생은 영어 또는 한국어 시험)
*연구윤리교육 이수 (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붙임6)
*학술지 발표 실적 (2014학년도 이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
<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붙임 7)
※2024-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은 완제본없이 온라인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합니다.
라.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
2024.12.20 (금)
1)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학과 사무실에서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최종종합보고서: 학과 사무실에서 제출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5) 박사학위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및 연구실적물
(2014학년도 박사/통합과정 입학생부터)
※ 반드시 1편 이상은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함
6) 박사 통계조사 설문지(추후 양식 송부): 교육부에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를 대상으로 조사
7) 온라인 제출 논문 겉표지 사본
8) 인준서 날인본 사본 (원본대조필)
마. 기타 서류 제출: 2024. 12. 24 (화) 오후 4시까지
1) 논문 심사결과 현황표
2) 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
3) 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제출(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가. 학생→중앙도서관 제출: 2024. 12. 20.(금) ~ 2024. 12. 27.(금)
나. 제출방법
1) 전자파일을 도서관홈페이지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사이트에 직접 제출
2) 제출사이트: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s://dcollection.ewha.ac.kr)
3) 제출 내용: 본문 파일 + 인준서 파일
‣ 인준서 파일 (필수)
인준받은 인준서는 스캔하여 pdf 파일을 별도 제출
pdf만 가능하며, 온라인 제출 전에 인준을 완료해야 함
‣ 본문 파일
파일형태: PDF 파일만 제출 (파일명은 임의지정/마침표 사용불가)
본문 파일 내 인준 페이지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어도 무방
4)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소속 학과로 제출 (도서관에 제출하지 않음)
5) 온라인 제출 후, 승인까지는 1~3일 소요됨
다. 유의사항
1) 2024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방식으로변경
2)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관련 안내문 숙지 후 전자파일 제작
(도서관에서 서식 확인 불가)
3) 도서관 반송사유
-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에 따른 페이지 넘버링 확인
(로마숫자, 아라비아숫자 반드시 지킬 것)
- 본문 파일 내 인준 페이지에 교수님 성함 반드시 기입
(오타, 누락 되지 않도록 주의)
붙 임: 0. 2024-2 논문심사신청서 (서식)
0. [논문심사 과정 매뉴얼-학생용]_최종본. 1부.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제출 안내문 1부.
5.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서식) 1부.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논문, 대체제도 공통) (서식) 1부.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서식) 1부.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서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