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2025년 2월 졸업 석·박사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안내 (2024/12/20-12/27)
2025년 2월 졸업대상자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합니다.
온라인 제출 완료 후, 확인이 완료되면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와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제출 기간 : 2024. 12. 20(금) 00:00 ~ 12. 27(금) 23:59
1)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가능
2) 각 학과별 서류 제출 마감일은 소속학과에 직접 확인
2. 온라인제출 파일 : 원문 파일 + 인준서
1) 원문 파일
- 파일형식: PDF 만 가능
- 파일명: 임의지정 / 마침표(.)는 사용불가
- 파일용량: 원활한 원문서비스를 위해 100MB 이하 권장
- 파일갯수: 3개 까지 분할 가능 (단, 분할 시 논문 내용 순서대로 업로드)
- 원문 파일의 인준서: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필수입력 [☞ 인준서샘플],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2) 인준서
- 파일형식: PDF 만 가능
- 교수님 도장, 사인이 날인된 인준서는 칼라 스캔하여 원문파일 업로드 시, 별도 등록(필수)
3. 온라인제출 절차
1) 온라인제출 사이트 접속: 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dcollection.ewha.ac.kr]>로그인(우측상단)>학위논문제출(상단중앙)
* dCollection 사이트로 직접 로그인 시, 오류메세지가 보이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먼저 로그인 후 dCollection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완료 (개인정보수집동의 > 인준서 및 원문파일 업로드 >메타정보입력 >저작권동의정보 선택 >최종확인)
* 저작권동의: 반드시 교수님과 상의한 대로 기입 (조건부동의, 비동의)
* 최종확인 단계에서 메타정보, 원문정보 등을 한번 더 확인하고 누락된 사항을 반드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도서관 확인
- 도서관 업무시간: 평일 오전 9시~12시 / 오후 1시~5시 (점심시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확인 소요시간: 제출 후 1~3일 소요
4)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확인 결과 문자메시지(SMS) 발송
- [처리완료]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허락서) 및 제출확인서(파일 제출확인서) 출력 후 소속 대학원에 제출
- [반송] → [제출내역]에서 반송사유 확인 후 재제출 [☞재제출방법]
5) 주요 반송사유 [☞ 주의사항 참고]
- 원본파일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입력 누락
- 인준서에 교수님 도장, 사인 누락
- 페이지번호 부여 오류(중복, 누락)
- 메타정보에 국문초록(논문개요)·영문초록(Abstract) 입력 누락
- 암호설정, 파일 깨짐 등으로 인한 파일 확인 불가, 등
4.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학위논문 파일 납본 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 납본동의서
5. 유의사항
1)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서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를 반드시 직접 확인하여 논문을 작성해주시고,
서식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홈페이지] 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템플릿 안내
2) 온라인제출 후 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은 수정 불가합니다. 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의 수정은 각 소속대학원 행정실을 통해 진행됩니다.
※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턴잇인)을 활용한 검사는 관련 [이용 안내]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담당부서(학술정보서비스팀 02-3277-3396)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도서관 수서실 (02-3277-4614, dcollection@ewha.ac.kr)
★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참고바랍니다.★ http://lib.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