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논문] 2025년 2월 졸업 석·박사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안내 (2024/12/20-12/27)

  • 약학과 관리자

2025 2월 졸업대상자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합니다.
온라인 제출 완료 후확인이 완료되면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와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제출 기간 : 2024. 12. 20() 00:00 ~ 12. 27() 23:59
1) 제출기간 내 24시간 제출가능
2) 각 학과별 서류 제출 마감일은 소속학과에 직접 확인

2. 온라인제출 파일 원문 파일 인준서
1) 원문 파일
파일형식: PDF 만 가능
파일명임의지정 마침표(.)는 사용불가
파일용량원활한 원문서비스를 위해 100MB 이하 권장
파일갯수: 3개 까지 분할 가능 (분할 시 논문 내용 순서대로 업로드)
원문 파일의 인준서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필수입력 [☞ 인준서샘플],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됨

2) 인준서

파일형식PDF 만 가능
교수님 도장사인이 날인된 인준서는 칼라 스캔하여 원문파일 업로드 시별도 등록(필수)

3. 온라인제출 절차
1) 온라인제출 사이트 접속도서관홈페이지>컬렉션>디지털 이화>dCollection EWHA [http://dcollection.ewha.ac.kr]>로그인(우측상단)>학위논문제출(상단중앙)
* dCollection 사이트로 직접 로그인 시오류메세지가 보이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먼저 로그인 후 dCollection 사이트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완료 (개인정보수집동의 인준서 및 원문파일 업로드 >메타정보입력 >저작권동의정보 선택 >최종확인)
저작권동의반드시 교수님과 상의한 대로 기입 (조건부동의비동의)
최종확인 단계에서 메타정보원문정보 등을 한번 더 확인하고 누락된 사항을 반드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도서관 확인
도서관 업무시간평일 오전 9~12 오후 1~5 (점심시간주말 및 공휴일 제외)
확인 소요시간제출 후 1~3일 소요
4) 온라인제출 학위논문 확인 결과 문자메시지(SMS) 발송
[처리완료] → [제출내역]에서 저작권동의서(저작물 이용허락서및 제출확인서(파일 제출확인서출력 후 소속 대학원에 제출
[반송] → [제출내역]에서 반송사유 확인 후 재제출 [재제출방법]
5) 주요 반송사유 [☞ 주의사항 참고]
원본파일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성함 입력 누락
인준서에 교수님 도장사인 누락
페이지번호 부여 오류(중복누락)
메타정보에 국문초록(논문개요영문초록(Abstract) 입력 누락
암호설정파일 깨짐 등으로 인한 파일 확인 불가

4. 국회도서관국립중앙도서관 학위논문 파일 납본 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납본동의서

5. 유의사항
1) 도서관에서는 학위논문 서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를 반드시 직접 확인하여 논문을 작성해주시고,
서식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학원홈페이지본교 학위청구논문 체제 및 템플릿 안내
2) 온라인제출 후 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은 수정 불가합니다확인 완료된 학위논문의 수정은 각 소속대학원 행정실을 통해 진행됩니다.


※ 표절예방시스템 Turnitin(턴잇인)을 활용한 검사는 관련 [이용 안내]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담당부서(학술정보서비스팀 02-3277-3396)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도서관 수서실 (02-3277-4614, dcollection@ewha.ac.kr)


★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참고바랍니다.★ http://lib.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