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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 실습] 2025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신청 안내

  • 문헌정보학과 관리자

<2025학년도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신청 안내>

 

2025학년도 문헌정보학과 도서관 실습 신청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 실습 신청 기간 5월 7일 수요일 오전 9시~ 5월 9일 금요일 오후 4시까지

(!!!9시 이전 학과사무실 도착 메일은 무효처리!!!)


 



아 래 -

 

1. 실습 안내

 

• 2026년 2월, 8월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2025학년도 도서관 실습을 신청해야 합니다.

 

• 4학년 1학기 도서관 실습 신청 → 여름 방학 실습 → 실습 일지 제출 → 4학년 2학기 [도서관실습교과목 수강 순서로 이루어지며 

모든 과정은 졸업을 위한 필수 요건입니다.

 

2. 대상

 

• 문헌정보학과 주전공·복수전공 4학년 학생

(20252월, 8월 졸업예정자, 2025-1학기 기준 이수학기가 6학기 이상인 자, 학과사무실에서 전송한 실습 문자를 받은 자)

 

3. 실습 기간

 

※ 실습 기간은 3주가 원칙이나 도서관 상황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으며자세한 근무 일정은 해당 기관 선발 후 해당 기관 일정에 따릅니다.


4. 실습 신청 방법

 

1) 사전 신청 완료 학생

 

• 대상 기관 국립중앙도서관법원도서관


• 사전 신청 완료 학생은 원칙적으로 변동이 불가하며아래 표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명학번실습일자
국립중앙도서관228301825. 7. 21.(월) ~ 25. 8. 8.(금)
2283015
2283007
법원도서관2283013
25. 7. 7.(월) ~ 25. 7. 25.(금)

 

 

2) 실습 신청 예정 학생

 

• 사전 신청을 완료하지 못한 학생은 아래 절차를 통하여 반드시 실습 신청을 해야 합니다.

※ 모든 기관은 선착순으로 배정됩니다.

※ 실습일정은 해당 기관에 따르며, 아래 공지와 달리 변동될 수 있습니다. 

 

기관명인원실습기간비고
의정부시도서관미정
7.7~7.24 또는 8.11~8.28 예정
의정부시도서관은 6월부터 실습 신청을 받을 예정이므로, 현재는 정확한 인원수 및 세부 일정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이를 사전 안내 차원에서 공지사항에 미리 게시하며, 추후 접수 일정과 세부사항이 확정되는 대로 별도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325. 7. 7.(월) ~ 25. 7. 26.(토)
자양한강도서관22025. 7. 15.(화) ~ 2025. 7. 29.(화)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은 휴관으로 휴관일이 있는 주는 주말(토, 일) 중 하루 선택하여 근무/종합자료실과 어린이실로 나뉘어 있으며 자료실은 임의 배정
개포하늘꿈도서관225. 7. 2.(수) ~ 25. 7. 25.(금)주 4일, 매주 화요일 휴관/평일만 실습(월,수,목,금)/총 15일/08:30~17:30 또는 08:00~17:00
마포중앙도서관325. 7. 29.(화) ~ 25. 8. 16.(토)월요일 휴관, 화~토 근무. 8/15 광복절 휴관
구립은뜨락도서관225. 7월 초 ~ (3~4주)월요일 휴관, 화~일 근무(토/일 격주로 휴무)
신대방누리도서관325. 7. 29.(화) ~ 25. 8. 17.(일)

매주 월요일 휴관

토,일 중 1일 근무(주 5일 근무, 상황에 따라 토,일 근무 요청할 수 있음)

서대문도서관225. 7. 7.(월) ~ 25. 7. 25(금)휴관일 일정 변경 없이 실습 가능
마포평생학습관225. 7.7. (월) ~ 7. 25.(금)7.14.(월) 휴관이지만 실습가능
마포구립서강도서관225. 7. 7.(월) ~ 25. 7. 26(토)화요일 휴관, 월, 수~토요일 09:00-18:00 근무
정독도서관27월 첫째주 시작, 월~금미세한 변동 있을 수 있음
남산도서관225. 7.14.(월) ~ 25. 8.1.(금)

주5일 3주간/ 정기휴관일(7.21.)에도 실습 진행, 실습 시간 10:00~17:00

현장실습 지원비 미지급 확인서 제출 필요

서울도서관1025. 7. 1.(화) ~ 25. 7. 19.(토)인원 변경될 수 있음/월요일 휴관, (7.19(토)) 근무는 7.21(월)로 변경 될 수 있음
강서영어도서관
1~
25. 8.12.(화) ~ 25. 8.30.(토)
매주 월요일 휴관, 매주 화~토(주 5일 진행), 8.15.(금) 휴관이라 8.17.(일)에 대체일 지정하여 운영

 


1 ) 학과 메일(elis@ewha.ac.kr)로 아래 양식에 맞춰 실습 신청을 합니다. (양식 확인 필수)

 

• 실습 신청 기간 5월 7일 수요일 오전 9시~ 5월 9일 금요일 오후 4시까지

(!!!9시 이전 학과사무실 도착 메일은 무효처리!!!)


• 메일 제목 : [2025 도서관 실습 신청학번 이름

 

• 메일 내용 아래 참고

 

[실습 신청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학번이름주전공 or 복수전공

 

이수학기등록학기(2025-1 기준), 연락처, E-mail 주소


참고) 이수학기 및 등록학기: 4학년  1학기 (x) -> 4학년 6학기 혹은 7학기 혹은 8학기 

 


1순위 : ○○○ 도서관

 

2순위 : ○○○ 도서관

 

3순위 : ○○○ 도서관


반드시 3순위 도서관까지 기재해야하며, 실습 미배정시 본인이 직접 기관을 섭외하여야합니다. 


* 실습 신청 배정 결과는 5월중으로 학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현재 미정)

 

3) 기타 기관 실습 신청 예정 학생

 

실습 신청 예정 학생 기관 목록을 제외한 기타 기관 실습 신청을 원하는 경우 개별적으로 직접 섭외 및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① 직접 기관에 연락하여 실습 기간 동안 실습이 가능한지 확인한 후 아래 양식 작성에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합니다.

 

② 기관 섭외 및 실습 신청이 완료되면 학과 메일 (elis@ewha.ac.kr)로 아래 양식에 맞춰 실습 신청을 합니다.

 

• 실습 신청 기간 : 5. 7 (수) ~ 5. 13 (화) 오후 4시까지

 

• 메일 제목 : [기타기관 실습 신청] 학번 이름 

 

• 메일 내용 아래 참고

 

[실습 신청학번 이름 주전공 or 복수전공

 

학번이름주전공 or 복수전공

 

이수학기등록학기(2025-1 기준), 연락처, E-mail(유레카 메일)

 

기관명담당자 성함담당자 연락처(내선번호), 담당자 E-mail, 실습 기간, 공문수신처

 

5. 문의 사항

 

• 도서관 실습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학과 사무실(02-3277-2226)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학과사무실 운영 시간: 오전 9:00~ 오후 17시 (점심시간 12:30 ~ 13:30 미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