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상: 뉴미디어 환경에서 나타난 다양한 분야의 융합 지식을 익히고, 주체적인 탐구 과정을 거쳐서 궁극적으로 미래지향적 콘텐츠와 융합 지식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
진출분야(산업분야): 콘텐츠 및 ICT관련 정부기관, 관련연구소, 관련학과대학원
인증요건:
교과과정: 총 24학점
트랙전공 | 디지털스토리텔링개론(37996), 뉴미디어테크놀로지입문(37999), 디자인익스프레션(38667), 인지심리학(21616), 미국문학개론(36147), 게임학의이해(38002), 콘텐츠아키텍처링(38003), 트랜스미디어스토리텔링(38006),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38007), 크리에이티브라이팅(38009), 웹콘텐츠개발(38012), 브랜드스토리텔링(38016), 광고와사회(35129), 가상현실콘텐츠(38014) | 15학점 이상 |
---|---|---|
트랙교양 | 디지털스토리텔링의이해(10950), 미래학입문(11131), 음악과과학/기술(11144), 크리에이티브컴퓨팅(11145), 문화콘텐츠기획의이해(11153), 컴퓨팅적사고와프로그래밍(11211), 글로벌커리어개발과기업가정신(11212), K-MOOC:음악과과학/기술(11239) | 9학점 이상 |
비교과과정
비교과과정 | |
---|---|
TOEIC 800 이상 | 1개 이상 |
교내외 멘토링 또는 세미나 프로그램 참석 | |
교내외 경진대회 또는 공모전 참가 |
인재상: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기획하고 디자인 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 인재
진출분야(산업분야): ICT 기업의 서비스 기획 또는 UX 디자인 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의 서비스 기획 분야, 국내외 제조업의 상품 기획 또는 UX 디자인 분야, UX 디자인 전문 기업 등
인증요건:
교과과정: 총 24학점
트랙전공 | 디자인익스프레션(38667), 콘텐츠아키텍처링(38003), 사용자연구(38011), UI디자인(38010), UX디자인(38017) | 15학점 |
---|---|---|
트랙교양 | 디지털스토리텔링개론(37996), 융합콘텐츠의이해(37997), 뉴미디어테크놀로지입문(37999), 모바일앱제작(38001), 메이커스워크샵(38008), 콘텐츠데이터분석(38019), 정보디자인(36683), 유저인터페이스디자인(36694), 모바일인터랙션디자인(36697), 정보인터랙션디자인(36703) | 9학점 이상 |
비교과과정
비교과과정 | |
---|---|
TOEIC 700 이상 | 2개 이상 |
동아리활동 또는 학생자치 활동 | |
공모전 참여 또는 수상 | |
국내외 인턴십 | |
특허 출원 | |
학술 활동 참여 또는 발표 |
인재상: 각 산업에 대한 분야별 전문성과 함께 학제간, 산업간 융합이 고도로 진행된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운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문제 해결형 인재
진출분야(산업분야): 디지털미디어 기반 콘텐츠분야의 기획자, 개발자
인증요건:
교과과정: 총 24학점
트랙전공 | Business Communication(35629), 모바일앱제작(388001), 글로벌콘텐츠비즈니스(38007), UX디자인(38017), 빅데이터분석,원리와응용(38163), 경영혁신과정보기술(30943), 융합콘텐츠인턴십Ⅲ(38018), 콘텐츠프로젝트관리(38020), 데이터와인공지능(38024) | 15학점 이상 |
---|---|---|
트랙교양 | 디지털스토리텔링의이해(10950), 미래학입문(11131), 크리에이티브컴퓨팅(11145), 콘텐츠컴퓨팅(11152), K-MOOC:영화스토리텔링의이해(11218), K-MOOC:음악과과학/기술(11239) | 3학점 이상 |
융합기초교양 | 컴퓨팅적사고와프로그래밍(11211), 글로벌커리어개발과기업가정신(11212) | 6학점 이상 |
비교과과정
비교과과정 | |
---|---|
TOEIC | 800 이상 |
동아리활동 또는 학생자치 활동 | 2개 이상 |
교외멘토링 또는 실무 세미나 프로그램 참가 | |
해커톤/밋업 참가 | |
교외경진대회/공모전 입상 | |
해외 교류 프로그램 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