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창설된 융합콘텐츠학과의 스토리텔링 스터디 동아리로 영화, 게임, 만화,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매체와 장르에 적용되는 디지털스토리텔링을 탐구하고, 의견을 교류하며 본인의 역량을 다지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관심 영역 밖의 대상을 접하며 새로운 흥미 분야를 개척하고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시험해보는 열린 토의 공간입니다.
연 1회 스토리텔링 관련 도서 스터디 & 위클리 페이퍼:
스토리텔링 관련 도서를 읽고 각자의 관심 분야에 대한 자유 형식의 글(위클리페이퍼)을 작성하는 활동.
연 1회 문집 발간:
1년간 작성한 위클리페이퍼를 토대로 문집을 연말에 발간함으로써 1년의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9년 문집 <쾅!> (과방 비치)
Color:ing은 2020년 창설된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디자인/전시 동아리입니다. 디자인, 프로그래밍, 스토리텔링을 배우는 학생들이 모여 특색있는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토론하며 전시에 스토리를 담고, 그 주제 안에서 각자의 상상력을 발휘해형식에 국한되지 않는 작품들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람객들에게 공감각적으로 다가가 새로운예술적 경험을 선사해 드리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전시: 'IF I DIE TOMORROW : 당신은 어떤 샘물을 선택하시겠습니까?' 를 진행하였습니다.
두 번째 전시: [Color:ing 전시] '사적인 초대: 感情의 방'을 진행하였습니다.
세 번째 전시: [Color:ing 전시] '전통의 新花 : 새롭게 피어나다'를 진행하였습니다.
네 번째 전시: [Color:ing 전시] 'R-ETROZ: Re-Enter The Room Of Z'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전시: [Color:ing 전시] 'Ready to Escape? : 무엇인가로부터의 탈출'을 진행하였습니다.
IZ(이즈)는 2017년 창설된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학과 영상편집동아리로, 영상기획부터 촬영, 편집을 학생들이 주도하여 진행하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자질을 다지고 있으며, 대학생을 타깃시청자로 하여 대학생활, 대학생 공감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작해 YouTube채널 ‘IZ’에 정기적으로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현재 53개의 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으며 ‘잇츠이즈’, ‘리라이즈’, ‘대데이즈’, ‘VLOG’, ‘이런 과 들어봤니?’ 등의 시리즈를 진행하여 최고 조회수 8.1만회, 총 시청시간 약 6000시간을 기록하였습니다.
대표영상
어떻게 사람이 그래?!?! MBTI유형별 반응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3jUL6XRFNWE&t=800s
이화여대 E하우스, 묻고 더블로 가‼️ (https://www.youtube.com/watch?v=WtDMxoBf3dY&t=18s)
유튜브 ‘IZ’ : https://www.youtube.com/channel/UCN8T9XI4KYzXAeUu3UHE-1g/featured%C2%A0
인스타그램 ‘IZ’(@edit_iz_) : https://www.instagram.com/edit_iz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