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대학원

전공안내

전공소개


MAJOR INTRODUCTION

서비스디자인은 인간에 대한 통찰과 이해 위에 디자인의 창조적 사고를 바탕으로 기업의 서비스 또는 공공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분야이다. 제공자와 수혜자가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을 계획하고 실행함으로 보다 나은 무형의 가치를 창출하는 작업이다.

본교 서비스디자인 전공은 문화서비스산업분야에 필요한 디자인적 사고와 서비스기획 역량 강화를 위하여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방법론과 이론을 교육하고 동시대 문화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처하는 능력을 함양하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한 서비스디자인 여성리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한다.

The study aims to solve difficulties in public areas or to improve companies' services through creative thinking of design based on the understanding of humanity.

The goal is to produce preferable immaterial values through planning and practicing a series of process satisfying both providers and beneficiaries.

Service Design develops both theory and service design skills, which improve designing thinking and capacity for service management in the area of cultural service industries, and prepares the students to meet diverse demands from the area.

EDUCATION OBJECTIVE

  1. 01 서비스 디자인 요소의 표준화 및 서비스디자인 방법론 구축을 통해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 대한 학문 정립에 앞장서 힘쓴다.
  2. 02 유, 무형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가시화할 수 있는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실무디자이너(practitioner)를 양성한다.
  3. 03 서비스에 대한 통합적 디자인 및 기획 능력을 갖춘 여성 CEO를 배출한다.
  4. 04 여성인력 주도형 서비스디자인 분야를 적극 발굴 육성함으로써 여성의 사회적 활동 지원은 물론 서비스기반의 전문직종 창출에 앞장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