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4. 8. 31. 제출 시 2022.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4968)VIEW2025-01-23
[졸업] 2024학년도 전기 (2025년 2월 졸업) 학위복 대여 안내 / [Notice] Rent Graduation Gown 총무팀에서는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맞아 아래와 같이 학위복을 대여합니다. 모든 일정에는 어떠한 예외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대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여 대상: 2024학년도 전기 석사 및 박사 학위취득자 가. 박사학위 취득자: 개별 준비가 원칙. 학위복 업체에서 구입(춘추사, 02-312-6661) 나. 기졸업자 및 2024학년도 후기 졸업예정자(2025.8월 학위취득자)는 대여 불가 2. 대여 신청기간: 2025.2.5.(수) 10:00 ~ 2.11.(화) 23:00 3. 대여 신청방법: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졸업 > 학위복대여신청 4. 대여료 및 보증금 구분 석사 대여료 10,000원 보증금 90,000원 총 입금액 100,000원 가. 유의사항 - 학위복 대여 신청 후 2.11.(화) 23시까지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총 입금액을 입금 ※ 가상계좌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므로 학위복 대여 신청 당일 납부를 권장함(만료 후 재신청 불가) - 가상계좌는 신청자별로 각각 다른 계좌가 부여되며 입금하는 계좌의 은행과 예금주는 상관없음 - 학위복 대여 신청 후 기한 내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므로, 별도 조치나 확인 필요 없음 - 학위복 대여를 신청하고 입금까지 완료했는데 실제로는 학위복 대여를 하지 않은 경우, 총 입금액 전액(대여료+보증금)을 3월 중순까지 반환함 ※ 출국, 취업, 계좌 폐쇄 등 개인적인 사유로 일찍 반환 불가 - 보증금은 본인의 포털 > 학사행정 > 학생종합정보 > 개인정보변경 > 계좌정보 에 기입된 계좌로 반환됨(계좌정보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끌어옴) ※ 보증금 반환 시까지 계좌 유지 필수 ※ 보증금을 받고 싶은 다른 계좌가 있으면 2.24.(월)전에 본인이 시스템에서 변경해야 함. 학생의 계좌오류로 인한 반환불가는 1회/일, 총 3일 동안 SMS를 발송하며 그래도 회신이 없을 시 학교로 귀속됨 - 학위복 반납은 각 대학(원)행정실에서 정한 기간까지 대여한 장소로 반납하면 됨. ※ 각 대학(원)행정실에서 정한 반납기한 이후에는 업체(춘추사)로 택배나 퀵, 방문 반납 가능함. 3,000원/일의 지연금이 발생하며(주말과 공휴일 제외, 택배의 경우, 수령일 기준으로 반납지연금 산정), 분실 및 훼손의 경우 그 정도에 따라 1,000원(학위모 술 분실)~300,000원(학위가운 분실 또는 학위복 전체 분실)의 배상금이 발생함. - 학위복 대여 및 반납은 대리인(가족 및 친구 등)도 가능. 본인 학생증 원본이나 사진 등을 제시하고 대리인이 수령 및 반납할 수 있음. - 3.11(화) 이후 학위복을 반납하는 경우에는 보증금 반환 없음. 5. 학위복 대여/반납 장소 및 기간 배부 및 반납 기간은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대여/반납 장소: 이화신세계관 305호 나. 배부 일자: 2025.2.20.(목)~2.24(월) (토,일 제외) 09:30 ~ 17:00 까지(12:00 ~ 13:00 제외) - 단, 학위수여식 당일은 점심시간에도 배부 다. 반납 기간: ~ 2.25(화) 17:00 까지 반납 6. 준수사항 가. 학위복 대여 유레카 신청 및 반납 기간은 절대 연장 불가 나. 학위복은 반드시 반납해야 함. 다. 미반납시 모든 증명서 발급 제한. 석사의 경우, 학과와 지도교수에게 통보 7. 위 사항 외 문의사항: 02-3277-3586 [Notice] Rent Graduation Gown Congratulations your Graduation! Office of General Administration will rent graduation gown for prospective graduate. Students who are expected to receive a graduation certificate should refer to the details below. 1. Eligibility: Students expected to receive a master’s degree end of this semester, at 2025. 2. 24.(Mon) 2. How to apply: EUREKA - My Home >Academic affairs >Graduation > 학위복 대여 3. Application and Payment Period: 2025. 2. 5.(Wed) 10:00 ~ 2. 11.(Tue) 23:00, (Deposing only weekdays) Classification Master's degree Rental Fee 10,000 won Deposit 90,000 won Total 100,000 won 4. Rental/Return Period &Place - It would be from only weekdays 2025. 2. 20.(Thu) ~ 2. 25.(Tue) 09:30 ~ 17:00 (12:00 ~ 13:00 closed) at #305, Ewha Shinsegae Building. - On the day of Graduation Ceremony 2025. 2. 24(Mon), We will non-stop open (09:30 ~ 17:00). 5. Attention - There is no extension of period. Please do not miss the application and payment period. - The deposit would be deposited to your EUREKA account after confirmation your gown return(Please do not close EUREKA account before you get the deposit). - We expect that the deposit refund process will be finished at least middle of March. Any Questions: 02-3277-3586VIEW2025-01-23
2025년 중앙대학교 Human Engagement Institute 등재지『Journal of Competency Development & Learning』논문공모 안내(제20권 제1호) 2025년 중앙대학교 Human Engagement Institute 등재지 『Journal of Competency Development & Learning』논문공모 안내(제20권 제1호) 1. 관련근거: Human Engagement Institute 24-01(2025.01.15.) '2025년 중앙대학교 Human Engagement Institute, 등재지『Journal of Competency Development & Learning』논문공모 안내(제20권 제1호)' 2. 중앙대학교 Human Engagement Institute(휴먼인게이지먼트연구소) 『Journal of Competency Development & Learning』은 『역량개발학습연구』의 영문명으로 연 4회 발간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입니다. 『JCDL』 Volume 20, Issue 1에 게재할 우수한 논문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학술지 :『JCDL』 Volume 20, Issue 1 (2025.3.31 발간예정) 나. 논문모집분야 : 인적자원개발(HRD)과 관련한 전 분야의 연구 다. 관련학과 : 교육학과, 경영학과, 행정학과 등 라. 논문접수 마감일 : 2025.02.15(토) 마. 논문분량 : 인쇄쪽수 20쪽 내외 (요약, 참고문헌 포함) 바. 제출방법 : 홈페이지(http://hei.cau.ac.kr) 투고시스템 이용 원활한 시스템 이용을 위해 크롬(chrome) 브라우저 권장 사. 문의 : hrdresearch@cau.ac.krVIEW2025-01-20
[수강신청] 2025-1학기 Field Study 수강 안내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진행하는 교과목 관련 안내를 드리오니 많은 학생들의 수강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0. Field Study 정의 * 기업체 파견학생 등 기업(또는 단체)에 재직 중인 학생들은 이화 MBA에서 배운 경영학 이론과 실무를 통합하여 소속 기업 또는 단체의 실무적 현안을 심도 있게 연구한다. 1. Field Study 수강신청 자격 : Field Study(3학점)는 주간 3학기, 야간 4학기 이상 재학생 중에서 해당학기 전일제 정규직, 계약직, 인턴으로 재직 중인 MBA 학생 2. Field Study 보고서 가. 보고서 내용 : 재직 중인 기업에서 당면한 실무적인 이슈를 선정하여 심도 있게 연구 나. 이수방법 1) Field Study 교과목을 수강신청 2) Field Study 지도교수신청서(통합서식자료에서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Field Study 지도교수의 허가를 받아 재직증명서와 함께 행정실로 제출 ※ Field Study 지도교수는 멘토교수와는 별도임 3) Field Study 심사위원제청서(통합서식자료에서 다운로드)를 행정실로 제출 ※ 심사위원은 총 3인으로 구성하며, 지도교수는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발표 심사 및 보고서를 지도교수에게 제출하여 심사가 완료된 학생은 심사결과서 및 심사종합보고서와 최종결과물을 행정실로 제출 다. 성적평가방법: S(합격) 또는 U(불합격) 라. 보고서 양식 - 심사결과서, 심사종합보고서 : 입학/학사 >학사안내 >통합서식자료에서 다운로드 - 최종 결과물 : (일반대학원 논문서식에 인준한 참고용 / 첨부파일을 추가, 변경하여 사용할 것) 마. 보고서 제출 기간 지도교수 신청서, 재직증명서 제출 ~ 2025년 3월 14일 금요일 까지 심사위원 제청서 제출 ~ 2025년 3월 24일 월요일 까지 중간 발표 (심사위원 교수님들과 상의하여 날짜 선택) 최종심사결과서, 심사종합보고서 및 완성보고서(출력물) 제출 ~ 2025년 6월 9일 월요일 까지 (중간완성은 받지 않습니다. 교수님의 최종컨펌을 받은 보고서만 제출하시면 됩니다.)VIEW - Ad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