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4. 8. 31. 제출 시 2022.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4968)VIEW2021-03-03
[학사] MBA 교과과정 변경 및 적용대상 안내 본 경영전문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각 과정별 학생들의 교과목 수강 선택권의 폭을 넓혀 학생 맞춤형 교과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교과과정을 변경 적용합니다. 수강신청 및 졸업 요건 확인 등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2학기 신입생부터 교과과정이 변경되오니, 본인 입학일자를 반드시 확인 후 참고 바랍니다※ **교과과정 적용대상: 2022-1학기 입학자까지 교과과정 Global MBA /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24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5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5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21 전공필수 (빅데이터) ·빅데이터원리와응용(3) ·R을활용한통계분석(3)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12 전공필수 (Art& Luxury) ·브랜드관리(3) ·글로벌 미술시장과 미술경영(3) ·럭셔리문화와비즈니스이해(3) ·경영예술과미학경영(3) 12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8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8 *적용 대상: 2020학년도 후기(2021. 8월) 이후 졸업 예정자(2020학년도 후기 졸업 예정자 포함) (2022-2학기 신입생부터 해당없음) *경과 조치: 2020학년도 후기(2020.9월) 이전 입학자의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학점 내 교과목은 입학 시 교과과정 내 교과목도 함께 인정하기로 함. ※빅데이터 MBA 교과목명 변경 -텍스트분석기법(3) →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비즈니스인텔리전스와데이터마이닝(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교과과정 적용대상: 2022-2학기 신입생부터 교과과정 Global MBA /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008080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24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8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8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21 전공필수 (빅데이터) ·빅데이터원리와응용(3) ·R을활용한통계분석(3)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12 전공필수 (Art& Luxury) ·브랜드관리(3) ·글로벌 미술시장과미술경영(3) ·럭셔리문화와비즈니스이해(3) ·경영예술과미학경영(3) 12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5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5 ※빅데이터 MBA 교과목명 변경 -텍스트분석기법(3) →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비즈니스인텔리전스와데이터마이닝(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VIEW2024-09-11
2024-2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등록2차' 및 '1분납추가' 기간 안내 / 2024-2nd Additional Registration Guideline for Current Graduate Students 2024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등록2차 및 1차 분납추가 기간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필독 후 기간에 맞춰 납부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A. 재학생 추가등록 1. 추가등록 기간 : 9. 13.(금) ~ 9. 19.(목) 2. 고지서 출력 기간 : 9. 13.(금) 7시 이후 3. 납부 시간 : - 계좌입금: 07:00 ~ 19:00 - 카드납부(인터넷): 09:00 ~ 18:00 - 카드납부(콜센터): 09:00 ~ 17:00 - 위챗페이 납부: 10:00 ~ 19:00 4. 신용카드(삼성카드) 납부 삼성카드 납부 바로가기 ☞ 납부시간 09:00~18:00 콜센터(☏ 1688-9702) 납부시간 09:00~17:00 1) 분할납부는 불가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으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결제해야함 2) 등록금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사용 금액에서 제외됨 3)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삼성카드를 통해 납부 당일에만 가능함 4) 카드 납부 시 학교 홈페이지 확인은 익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가능 B. 1차 분할납부 1. 등록기간(분납) 구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1차 9.13.(금) ~ 9.19.(목) 9.13.(금) 7:00 이후 • 계좌 입금 : 07:00-19:00 • 신용카드·위챗페이 납부 불가 2차 10.2.(수) ~ 10.4.(금) 10.1.(화) 14:00 이후 3차 10.23.(수) ~10.24.(목) 10.22.(화) 14:00 이후 4차 11.6.(수) ~ 11.7.(목) 11.5.(화) 14:00 이후 2. 고지서 조회 및 출력 가. 간편출력서비스(부모님 이용 가능) ‣ID: 학번 / PW: 주민번호 앞 6자리 간편출력서비스 바로가기 ☞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 공공기관, 금용기관 등에서는 회사 보안상 출력이 제한될 수 있음 나. 홈페이지 이용 ‣ID: 학번 / PW: 비밀번호 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 「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다. 모바일 이용(출력은 불가) ‣ID: 학번 / PW: 비밀번호 이화여대 앱 좌측 하단 「전체 메뉴」 → 「이화 모바일앱」 → 「등록금」 → 「등록금 고지내역/분납고지내역」 3. 등록 금액 납부 차수 등록금액 유의사항 1차 수업료의 1/4 + 기타납부금 • 기타납부금은 1차 기간에만 납부 가능 • 각 차수별 납부시 잔여 차수의 등록 금액에 대한 일시 완납도 가능(예: 2차수에 2차 등록금액(수업료의 1/4) 또는 2, 3, 4차 합산금액(수업료의 3/4) 납부 가능) • 각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시, 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 • 4차까지 미완납 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 • 재입학생, 3학점 이하 교과목등록생,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 장학금 수혜금액이 납부할 등록금의 3/4을 초과한 학생은 분할납부 불가 2차 수업료의 1/4 3차 수업료의 1/4 4차 수업료의 1/4 4. 등록금 납부확인 문자알림 서비스 안내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등록금 납부확인은 유선으로 불가합니다.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으로 납부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는 “문자알림서비스” 를 신청하세요!! 「마이유레카」→「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 SMS신청」 5. 교과목 등록 대학원 학칙 제19조에서 정한 수업연한(이수학기)은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납부하는 등록금 1) 등록 기간 대학원 등록금 교과목 등록 기간 구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교과목등록 9.13.(금) ~ 9.19.(목) 9.13.(금) 07:00 이후 계좌입금 : 07:00~19:00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위챗페이납부 : 10:00~19:00 2) 등록 금액 :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 차등 부과 대학원 등록금의 교과목 등록금액 수강학점 등록금액 유의사항 1 ~ 3 학점 수업료의 1/2 4학점 이상 신청자에 한해 분납 가능 납부 후 수강철회기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 등록금 반환 불가 4학점 이상 수업료 전액 Please check below Information on Additional Registration, and complete the registration during the given period. A. Regular Registration 1. Additional Payment Period : 9. 13.(Fri) ~ 9. 19.(Thur) 2. Tuition Bill Print Out : 9. 13.(Fri) 7:00 ~ 3. Payment Available Time : - Virtual Account: 07:00 ~ 19:00 - Credit card(web site): 09:00 ~ 18:00 - Credit card(call center): 09:00 ~ 17:00 - Wechat pay: 10:00 ~ 19:00 4. Payment with credit card “Samsung Card” only Classification Payment Procedure Payment Available Time Website Payment with Samsung Card(Click here)☞ 09:00~18:00 (available during weekends) Call center ☏1688-9702 09:00~17:00 (not available during weekends) 1) Students who are paying tuition by installments can’t pay by credit card. 2) If a student wishes to pay tuition with other bill (student health center bill etc), you need to pay the sum total of them at once. 3) Cancelation is available via Samsung card homepage of call center (1688-9702) on the day the payment was made. 4) Credit card payment can only be made in full, and can not be shared with cash. 5) If your credit payment has been processed properly, a card approval SMS will be sent to your mobile phone. 6) You can confirm the payment in the Ewha Portal system after 11:00 a.m. next day. 7) Tuition payment made with credit card will not be included in credit card tax allowance lists at the year-end tax adjustment. B. Tuition Payment by Instrallments 1. Payment Period - Students can spread out their tuition payments over 4 installments per semester. - Log-in Ewha Portal site → 「My Eureka」 → 「Academic Affairs」 → 「Registration」 → click “Installment Bill” and print. Number of Installment Payment Period Tuition Bill Printout Payment Available Time 1st 9. 13.(Fri) ~ 9. 19.(Thur) 9. 13.(Fri) 7:00~ - Not available : Credit card, Wechat pay - Virtual account : 07:00~19:00 2nd 10.2.(Wed) ~ 10.4.(Fri) 10.1.(Tue) 14:00~ 3rd 10.23.(Wed) ~ 10.24.(Thur) 10.22.(Tue) 14:00~ 4th 11.6.(Wed) ~ 11.7.(Thur) 11.5.(Tue) 14:00~ 2. Tuition Bill Printout A. Print directly from the “Simple Printout Service(간편출력서비스)” “Simple Printout Service”(Click here)☞ → Login: ID(Student ID), Password(6 digits of date of birth) → 「Registration」 → 「Tuition bill」 B. Eureka of Ewha Portal system Ewha Portal System(EPIS)(Click here)☞ → Login : ID(Student ID), PW(password) → 「EUREKA」 → 「myeureka」 → 「Registration」 → 「Tuition bill」 C. Mobile Eureka Install “Heyoung” App ‣ ID : Student ID, Password → 「Menu」 → 「Registration」 → 「Tuition bill」 3. Amount Number of Installment Amount Notes 1st 1/4 of tuition fees + other miscellaneous fees - Full payment can be made during each installment period - Students should pay each of the four installments on time and any unpaid balance will not be carried forward to the next installment - If a student fails to pay the total amount of tuition by the 4th installment period, she will be regarded as expelled or on a leave of absence and her course registration will be canceled 2nd 1/4 of tuition fees 3rd 1/4 of tuition fees 4th 1/4 of tuition fees 4. Tuition payment confirmation SMS 1) Ewha Portal System → 「EUREKA」 → 「my eureka」 → 「Registration」 → 「Real-time tuition payment confirmation SMS application」→ click ”Accept” 2) ‘Heyoung“ App → 「Menu」 → 「Registration」 → 「Tuition payment verification SMS service」 5. Course-based Registration(Student taking extra semester) 1) Payment Period Credit Registration(Student taking extra semester) Payment period Payment Period Tuition Bill Print Payment Available Time 9.13.(Fri) ~ 9.19.(Thu) 9.13.(Fri) 07:00~ Virtual account : 07:00-19:00 Credit card(Web site) : 09:00-18:00 Credit card(Call center) : 09:00-17:00 Wechat pay : 10:00-19:00 2) Target of Course-based Registration Course-based Registration is for those students who already have registered and completed 4 regular semesters(=the years required for graduation) but still need to take more credits in order to complete their coursework. 3) Tuition for students taking an extra semester Tuition for students taking an extra semester Registered Credits Tuition 1 ~ 3 credits 1/2 of full tuition 4 credits or more Full tuition 4) Notice for Course-based registration Students who are not taking extra semesters pay full tuition regardless of credits Students who are taking more than 4 credits can pay tuition by installment payment No refund of tuition under any circumstances when you withdraw your classes after you paid your tuition fee.VIEW - Ad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