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4. 8. 31. 제출 시 2022.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4968)VIEW2021-03-03
[학사] MBA 교과과정 변경 및 적용대상 안내 본 경영전문대학원 학사운영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각 과정별 학생들의 교과목 수강 선택권의 폭을 넓혀 학생 맞춤형 교과과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교과과정을 변경 적용합니다. 수강신청 및 졸업 요건 확인 등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2-2학기 신입생부터 교과과정이 변경되오니, 본인 입학일자를 반드시 확인 후 참고 바랍니다※ **교과과정 적용대상: 2022-1학기 입학자까지 교과과정 Global MBA /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24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5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5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21 전공필수 (빅데이터) ·빅데이터원리와응용(3) ·R을활용한통계분석(3)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12 전공필수 (Art& Luxury) ·브랜드관리(3) ·글로벌 미술시장과 미술경영(3) ·럭셔리문화와비즈니스이해(3) ·경영예술과미학경영(3) 12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8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8 *적용 대상: 2020학년도 후기(2021. 8월) 이후 졸업 예정자(2020학년도 후기 졸업 예정자 포함) (2022-2학기 신입생부터 해당없음) *경과 조치: 2020학년도 후기(2020.9월) 이전 입학자의 필수로 취득해야 하는 학점 내 교과목은 입학 시 교과과정 내 교과목도 함께 인정하기로 함. ※빅데이터 MBA 교과목명 변경 -텍스트분석기법(3) →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비즈니스인텔리전스와데이터마이닝(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교과과정 적용대상: 2022-2학기 신입생부터 교과과정 Global MBA / Frontier MBA 빅데이터 MBA Art & Luxury Business MBA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학점 구분 교과목명 (학점) 필수 학점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008080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24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8 전공필수 (경영일반) ·경영통계학 (1.5) ·기업경제론 (1.5) ·회계원리(3) ·조직행위의이해(3) ·운영관리(3) ·마케팅관리(3) ·재무관리(3) ·경영정보시스템(3) ·경영전략(3) 18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21 전공필수 (빅데이터) ·빅데이터원리와응용(3) ·R을활용한통계분석(3)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 12 전공필수 (Art& Luxury) ·브랜드관리(3) ·글로벌 미술시장과미술경영(3) ·럭셔리문화와비즈니스이해(3) ·경영예술과미학경영(3) 12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5 전공선택 공통개설 또는 주/야간 과정별 개설 교과목 중 선택 15 ※빅데이터 MBA 교과목명 변경 -텍스트분석기법(3) → 텍스트분석 및 자연어처리(3) -비즈니스인텔리전스와데이터마이닝(3) → 머신러닝 원리와 응용(3)VIEW2023-11-28
2024학년도 전기 정시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합격자 공지사항 Final Result for Spring 2024 Admission 2024학년도 전기 정시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합격자 공지사항 Final Result for Spring 2024 Admission 1. 최종합격자발표: 2023년 11월 28일 (화) 15:00 ~ 수험번호와 생년월일(6자리)로 조회 가능(합격 조회 바로가기) ※합격 여부 확인 후, 합격통지서를 출력할 수 있음 Result can be accessed from November 28th, 2023 (15:00~) with your application ID number (e.g. BABA0000) and date of birth (eg. March 5th, 1991 → input 910305) on the webpage: Go to this page (Click) 2. 등록금 납부: 2024년 1월 17일(수) 9:00 ~ 19일(금) 16:00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위한 별도의 웹페이지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하여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가상 계좌 납부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고지서 출력 : 2024년 1월 17일 (수) 9:00 ~ ※미등록자는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으며, 납부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시 안내될 예정임 Please be informed that you can find your tuition bill fromJanuary 17th, 2024 on our school's webpage notice board (Click) and your payment should be made from January 17th, 2024 to January 19th, 2024. 3. 실시간 납부 확인 •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 납부조회」 학교, 수험번호, 이름, 납부일자 입력 • 간편납부확인바로가기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 수험번호, PW: 생년월일 6자리로 로그인 한 후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에서 확인 • Real-Time Confirmation Service(real-time)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 납부조회」 Enter School name, Application number, Virtual account number, Name, Payment date in Korea • Ewha Portal: 간편납부확인바로가기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Login with student application number and date of birth (YYMMDD, 6 digit number) 4. 추가 서류 제출 안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이 포함된 ‘합격자 유의사항’ 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Please refer to the attached file below 'Notification for Successful Applicants.' 5.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02-3277-3586, gsb@ewha.ac.kr) Contact: Ewha GSB Administration Office (+82-2-3277-3583, gsb@ewha.ac.kr)VIEW2023-11-24
2023년도 장애인식개선 교육(법정의무교육) 수강 안내 및 교육 이벤트 이화여자대학교는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본교 재학생(학부, 대학원)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기본이해를 높이고 인권, 법과 제도 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온라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은 장애인 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재학생은 연1회 교육을 반드시 수료하여야 하므로 모든 재학생께서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빠짐없이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 대상 : 이화여자대학교 재학생(학부, 대학원) ■ 교육 주제 : 「장애감수성 8대 에티켓으로 배우는 장애인식개선」 ■ 교육방법 : 사이버 캠퍼스 ->비교과과정 -> 2023년 장애인식개선 교육(학생) 수강(동영상 수강, 1시간 소요) ■ 교육참여 이벤트 : 교육 수료 후 아래 이벤트 참여자에게 3일간 일별 선착순 50명, 도킹형 보조배터리 증정함. * 참여방법 : 장애학생지원센터 인스타 계정(@ewha_scsd) 팔로우, 게시물 스토리 공유&태그하기 * 수령방법 : 장애학생지원센터(학생문화관 107-2호) 방문 수령 (이수 확인 및 기념품 증정을 위해 개인정보 요청할 수 있음) * 수령기간 : 1일차 11월 27일(월) 10시 부터 선착순 50명 2일차 11월 28일(화) 10시 부터 선착순 50명 3일차 11월 29일(수) 10시 부터 선착순 50명 ■ 문의 : 학생처 장애학생지원센터(02-3277-2256, support@ewha.ac.kr)VIEW2023-11-24
[학사] 영문 학부 졸업증서 및 일반대학원 학위기 수여 관련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안내 2023학년도 전기(2024년 2월) 졸업생 대상으로 배부될 영문 졸업증서(학위기)의 영문성명은 학적상 영문성명과 동일하게 반영되므로, 졸업예정자는 아래와 같이 기간 내 반드시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상자: 학부 및 일반대학원 재학생(또는 수료생) 중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2. 확인 및 변경 방법 1) 확인 방법: 유레카>학사행정>학생종합정보>개인정보변경>영문이름에서 확인 2) 확인해야할 사항 - 여권 성명과 스펠링을 동일하게 표기함 - “성, 이름” (성,(콤마) 한칸 띄고 이름) 형식을 기본으로 함(예: KIM, EWHA) 단, 기본형식을 원하지 않는 경우 원하는 형식으로 입력 가능 * 영문 졸업증서(학위기)에는 모두 대문자로 표기되며, 입력된 소문자는 자동 변환 예정임. 3) 변경 방법: 학적기재사항 정정원(첨부서식) 및 여권사본을 학적팀에 제출하여 변경 (단, 여권이 없는 경우 자국의 여권상 영문성명 표기 방법에 준하여 표기) 3. 확인 및 변경 기간: 2023. 12. 6.(수) ~ 2024. 1. 26.(금) 4. 유의사항 - 영문성명 미입력자는 영문 졸업증서(학위기)를 교부하지 않음 - 졸업증서(학위기)는 재발급 또는 추가 발급되지 않음 - 졸업예정자는 확인 및 변경기간 종료 후 영문 졸업증서(학위기) 발급 작업이 진행되는 졸업일자인 2024. 2. 26(월)까지 영문명 수정 불가함 붙임: 학적기재사항 정정원(서식) 1부 [학사] English Name Confirmation and Change for English Diploma Please see the following for details of English name confirmation and change to issue the English diploma for prospective graduates (undergraduate students and The Graduate School students) of Feb. 2024. 1. Eligibility: Prospective graduates(undergraduate students and The Graduate School students) of Feb. 2024 2. How to check your name A. Menu: 유레카>학사행정>학생종합정보>개인정보변경>영문이름 (EUREKA Portal>Academic affairs>Student Information>Personal Information>English Name) B. You must match the name printed in your diploma to the exact name as it appears on your passport. C. Last Name, First name in order: “Last Name,(Comma)(Blank)First Name” (ex: KIM, EWHA) * In case you do not want to follow the given name order, you can use a different order as you wish. 3. How to change your name: Submit a copy of your passport and ‘Correction of school registration form(attached Form)’ to the Registrar's Office for change. (If you don't have a passport, it should be marked in accordance with the English name notation method on your country's passport) 4. Confirmation Period: 2023. 12. 6.(Wed) ~ 2024. 1. 26.(Fri) * English Diploma will not be issued to students who did not register their English names in EUREKA. * Diploma will not be reissued. * Please be noted that students cannot change English name temporarily after the confirmation period until the graduation day.VIEW - 입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