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도서관-2026년 2월 졸업 석사 학위논문 제출 안내
본교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지원팀에서 이번 학기 2026년 2월 졸업 석박사 학위논문 제출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국문): https://lib.ewha.ac.kr/bbs/content/1_40945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영문): https://lib.ewha.ac.kr/bbs/content/3_41325
1.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학생→중앙도서관): 2025. 12. 19(금) - 12. 26(금)
2. 논문제목 연계일 : 2025. 12. 29(월)
- 학생들이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시 직접 입력한 논문제목을 유레카 시스템으로 연계
3. 학위논문 최종결과물 제출 (학생→행정실): ~ 2025.12.29(월)
-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학생의 자필서명 확인)
-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학생의 자필서명 확인)
[주의사항]
1. 도서관으로 학위논문 템플릿, 양식 등의 문의가 매학기 접수되고 있습니다.
논문심사자는 지도교수님에게 학위논문 양식에 대해 확인 후 작성 바랍니다.
2.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시, 교수님의 인준이 찍힌 인준서 1장은 별도의 pdf로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파일에 포함하여 제출하는 경우, 인준 도용의 문제가 제기될 수 있으므로, 인준서는 별도 제출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온라인 파일 제출 전까지 인준을 모두 받아야 합니다.
학위논문 파일 제출 시, 별도 인준서를 업로드 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3. 학위논문 파일: pdf 만 제출합니다 (한글, 워드 파일 안됩니다)
인준을 받은 파일이 아닌 다른 원문 파일을 제출할 가능성도 있어, 한글이나 워드 파일은 지양하고자 합니다.
* 학위논문 파일 내의 인준서 페이지에는 교수님 성함만 있으면 됩니다. (인준이 있는 페이지를 삽입하지 않도록 주의 요망)
4. 인준서: 학위논문 원문파일의 인준서와 별도 제출 인준서의 내용, 폰트 등이 동일해야 합니다.
인준서에 기입된 교수님 성함 순서도 동일해야 합니다.
5. 학위논문 파일을 제출하기 전에 표지, 표제지, 인준서의 양식, 연도, 학년도, 학과, 제출자 이름 등이 정확한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임바원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논문] 2025-2학기 석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 이화여자대학교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