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과학전공은 스포츠 과학의 여러 분야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을 통하여 다양한 전문 지식을 탐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과 공감 역량을 키우며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수권장시기 | 학수번호 | 교과목명 | 학점 | 시간 | |
---|---|---|---|---|---|
학년 | 학기 | ||||
1 | 1 | 36247 | 스포츠과학의이해 | 3 | 3.0 |
1 | 1 | 37957 | 스포츠산업의이해 | 3 | 3.0 |
1 | 1 | 36219 | 육상 | 1 | 1.5 |
1 | 1 | 36221 | 기계체조 | 1 | 1.5 |
1 | 2 | 36222 | 스포츠레저문화의기초 | 3 | 3 |
1 | 2 | 38718 | 기능해부학 | 3 | 3 |
1 | 2 | 37956 | 인체의이해와웰니스 | 3 | 3 |
1 | 2 | 36220 | 수영 | 1 | 1.5 |
1 | 2 | 38722 | 수중운동 | 1 | 1.5 |
2 | 1 | 36254 | 스포츠사회학 | 3 | 3 |
2 | 1 | 36233 | 운동역학및실습 | 3 | 3 |
2 | 1 | 36226 | 운동행동의이해 | 3 | 3 |
2 | 1 | 36236 | 스키/스노보드 | 1 | 1.5 |
2 | 1 | 36250 | 골프기초 | 1 | 1.5 |
2 | 1 | 33191 | 골프심화 | 1 | 1.5 |
2 | 1 | 37304 | 뉴스포츠 | 1 | 1.5 |
2 | 1 | 38723 | 댄스 | 1 | 1.5 |
2 | 2 | 36243 | 스포츠교육학 | 3 | 3 |
2 | 2 | 36237 | 스포츠철학및문화사 | 3 | 3 |
2 | 2 | 36231 | 스포츠및운동심리학 | 3 | 3 |
2 | 2 | 34902 | 수상스포츠 | 1 | 1.5 |
2 | 2 | 38727 | 복싱 | 1 | 1.5 |
2 | 2 | 36249 | 배드민턴 | 1 | 1.5 |
2 | 2 | 36238 | 스쿼시 | 1 | 1.5 |
2 | 2 | 38724 | 호신술 | 1 | 1.5 |
3 |
1 | 34892 | 스포츠의학 | 3 | 3 |
3 | 1 | 36251 | 운동생리학 | 3 | 3 |
3 | 1 | 36227 | 운동학습원리및적용 | 1 | 1.5 |
3 | 1 | 36256 | 특수체육이론및실습 | 3 | 3 |
3 | 1 | 36240 | 요가 | 1 | 1.5 |
3 | 1 | 37299 | 수상인명구조 | 1 | 1.5 |
3 | 1 | 36224 | 농구 | 1 | 1.5 |
3 | 1 | 37300 | 축구 | 1 | 1.5 |
3 | 2 | 37302 | 스포츠과학커리어탐색캡스톤디자인 | 3 | 3 |
3 | 2 | 36255 | 임상운동검사및처방 | 3 | 3 |
3 | 2 | 36244 | 노인체육이론및실습 | 3 | 3 |
3 | 2 | 36252 | 체육측정평가 | 3 | 3 |
3 | 2 | 38728 | 필라테스 | 1 | 1.5 |
3 | 2 | 38623 | 응급처치와심폐소생술 | 1 | 1.5 |
3 | 2 | 36228 | 테니스 | 1 | 1.5 |
3 | 2 | 36229 | 배구 | 1 | 1.5 |
3 | 2 | 37966 | 풋볼레프링 | 1 | 1.5 |
4 | 1 | 35397 | 코칭론 | 3 | 3 |
4 | 1 | 38720 | 스포츠카운슬링 | 3 | 3 |
4 | 1 | 37301 | 퍼스널트레이닝(P.T.) | 1 | 1.5 |
4 | 1 | 38725 | 탁구 | 1 | 1.5 |
4 | 1 | 38729 | 기구필라테스 | 1 | 1.5 |
4 | 2 | 38721 | 스포츠손상재활및운동치료 | 3 | 3 |
4 | 2 | 37101 | 스포츠포트폴리오(캡스톤디자인) | 3 | 3 |
4 | 2 | 36534 | 낙상예방운동 | 1 | 1.5 |
4 | 2 | 36253 | 소프트볼 | 1 | 1.5 |
3 | 1 | 35496 | 체육교과교육론 | 3 | 3 |
3 | 1 | 37020 | 체육교과논리및논술 | 2 | 3 |
3 | 2 | 35516 | 체육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 3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