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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경영 : 차이를 만드는 글로벌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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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 NOTICE
    [일반]

    [일대원] [2024 여름] Study Trip 신청 안내 [Summer 2024] Study Trip Application Guidelines

    ** 본 스터디트립은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학생만 신청 가능합니다. (Only graduate students of Business Administration are allowed to participate in the Study Trip.) ** 본 스터디트립은 경영전문대학원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The Study Trip program will be joined by MBA students of Ewha Graduate School of Business.) **English version below [2024 여름] Study Trip 신청 안내 2024학년도 여름방학 중 진행 예정인 경영전문대학원 해외 Study Trip 신청 안내 드립니다. ※ 외국인 유학생의 경우 프로그램 참가를 위하 개별적으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개인정보 문제로 여행사를 통한 비자발급 대행은 불가합니다. ※ Study Trip은 참가 후 보고서 제출을 통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정규 교과과정으로, 단순 관광 프로그램이 아님을 안내 드립니다. Study Trip 참여 후 2024-2학기 B30007 Study Trip(3학점) 교과목 신청 후 학점 이전 하여야 함.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DBA 재학생의 경우 Study Trip 참여만 가능, 교과목 이수 및 학점 이전 불가 /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학생의 경우 희망자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 - 본 Study Trip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 매년 실시되던 MBA curriculum 상의 정규 과목입니다. 가족 여행, 부부동반 여행 등이 아니며, 유럽 유수 대학 강의 현지수강과 학교 방문이 주 목적입니다. - 일정표 상 여행지 안내, 가이드 경비, 매너 팁 등 표현은 여행사 문서의 관행적 사항이며, 본 Study Trip의 세부사항은 영문 일정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참가자들은 Study Trip전부터 팀별로 (Research Team, Accounting Team, Communication Team 등) 역할을 맡아 Trip을 준비하며, 귀국 후 Group Report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방문팀 회장, 각 팀장, 팀원 등을 선정하고, Study Trip 시작 전 준비모임(최소 2회)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일정 추후 공지 예정) - ‘온라인투어’는 기타 여행사와의 비교견적을 통하여 선정된 곳임을 밝힙니다. 1. 일정: 2024. 8. 24.(토)~9. 1.(일) 2. 대상: MBA 및 DBA,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학생 약 20~25명 내외 (선착순) 3. 주요활동: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의 대학 방문 강의 수강(Lecture Series), 기업 방문 및 교육 (Global Corporations), 문화 탐방 (Cultural Programs) 4. 인솔자: 김봉진 교수, 정명호 교수 5. 신청 기간: ~2024. 6. 18.(화) (기한 엄수) 6. 신청 방법: 신청서(구글 설문) 제출, gsb@ewha.ac.kr로 여권사본 제출 및 예약금(50만원) 납부 - 신청 링크: https://forms.gle/7m4MPnrU1BzkCsnF8 - 여권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함 - 예약금 납부: (반드시 본인 명의로 납부) 추후 온라인투어(여행사)에서 일정 및 계좌정보 안내 예정 프로그램 견적 행사 인원 1인 경비 비고 15(~19)명 진행기준 6,690,000원 단독행사/아시아나항공 기준 20(~24)명 진행기준 6,090,000원 단독행사/아시아나항공 기준 25(~29)명 진행기준 5,690,000원 단독행사/아시아나항공 기준 ※ 일정 규모 미충족 시 Study Trip은 취소됩니다. FAQ Q1. 가족도 함께 참가 가능한가요? A1. 가족 구성원이 강의수강이 가능한 ‘대학생’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배우자는 동행 불가) 동행 가족의 여권사본 및 예약금 추가 제출 및 납부해야 합니다. Q2.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도 참가 가능한가요? A2. 참가 가능하나, Study Trip 교과목 이수 및 학점 이전은 불가합니다. Q3. 2024-2학기 교환학생 파견 예정자도 참가 가능한가요? A3. 참가 가능하나, Study Trip 교과목 이수 및 학점 이전은 불가합니다. (교환 프로그램 참가 중 본교 교과목 수강신청 불가) Q4. 일부 일정만 참가 가능한가요? 일부 일정 참여시 일부 학점 인정 가능한가요? A4. 희망하는 경우 일부 일정만 참가 가능하지만, 학점 이전은 전일정을 소화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일부 학점 인정 불가). 다만 일부 일정만 참가하는 경우, 합류에 필요한 교통편 및 비용 등은 개인 부담이며 Study Trip 진행을 위한 참가인원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02-3277-3585, gsb@ewha.ac.kr) [Summer 2024] Study Trip Application Guidelines We are pleased to provide you with information on the upcoming Global Study Trip scheduled during the summer vacation of the 2024 academic year. ※ For international students, individual visa issuance is required to participate in the program. Visa issuance through travel agencies is not possible due to privacy concerns. ※ The Study Trip is a regular curriculum where credits are granted upon submission of a report after participation. Please note that it is not a simple sightseeing program. After participating in the Study Trip, students must apply for the course B30007 Study Trip (3 credits) for the 2024-2 semester and transfer the credits. (Participants who are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24 or DBA students are only eligible for Study Trip participation; course completion and credit transfer are not applicable. / For graduate students of Ewha School of Business, course registration is optional.) - This Study Trip is a regular course of the MBA curriculum conducted annually before the COVID-19 pandemic. It is not a family trip or a trip for couples, but rather aims for local attendance at prestigious universities in Europe and school visits. - Information about travel destinations, guide fees, etiquette tips, etc., are conventional practices in travel agency documents, and the details of this Study Trip are based on the English schedule. Participants are responsible for preparing the trip by assuming roles within teams (Research Team, Accounting Team, Communication Team, etc.) before the Study Trip and must submit a group report upon return. - Team presidents, team leaders, team members, etc., will be selected, and participation in pre-trip meetings (at least 2 times) before the Study Trip begins is mandatory. (Schedule to be announced later) - ‘온라인투어’ is selected through comparative estimates with other travel agencies. 1. Period: August 24 (Sat) to September 1 (Sun) 2. Participants: 20~25 MBA and DBA students and graduate students of Ewha School of Business (first-come-first-served basis) 3. Visiting countries: France, Netherlands, United Kingdom Activities: Lecture Series, Global Corporations, Cultural Programs 4. Accompanying professors: Prof. Bong-Jin KIM, Prof. Myung-Ho CHUNG 5. Application Period: ~June 18, 2024 (Tue) (strict deadline) 6. Application Method: Submission Google Form, and passport copy via gsb@ewha.ac.kr email, payment of reservation deposit (500,000 KRW) - Application Link: https://forms.gle/7m4MPnrU1BzkCsnF8 - Account for Reservation Deposit: (Must be paid in the applicant's name) Payment schedule and account information will be provided later by 온라인투어(travel agency). - Passports must have a validity period of at least 6 months. Program Price Participant Number Expense per Person Note 15(~19) People 6,690,000 KRW Exclusive/Asiana Airlines 20(~24) People 6,090,000 KRW Exclusive/Asiana Airlines 25(~29) People 5,690,000 KRW Exclusive/Asiana Airlines ※ Study Trip may be cancelled in case less than required student number applies. FAQ Q1. Can family members also participate? A1. Family members can participate only if they are 'college students' eligible for course attendance. (Spouses are not allowed to accompany.) You need to submit the passport copy and pay additional deposit for accompanying family members. Q2. Can students expected to graduate in August 2024 also participate? A2. Yes, they can participate, but they cannot complete the Study Trip course or transfer credits. Q3. Can students scheduled to be sent as exchange students for the 2024-2 semester also participate? A3. Yes, they can participate, but they cannot complete the Study Trip course or transfer credits. (Not eligible for registering for home university courses while participating in exchange programs) Q4. Is it possible to participate in only part of the schedule? Can partial participation in the schedule result in partial credit recognition? A4. If desired, participation in only some parts of the schedule is possible, but credit transfer is only possible if the entire schedule is completed(partial credit transfer is not allowed). If only some parts of the schedule are attended, transportation and expenses required for joining are at the individual's expense and are not included in the participant count for the Study Trip. Inquiry: Ewha GSB Administration Office (02-3277-3585, gsb@ewh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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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교류
    [국제교류]

    교환학생 경영대학 전공학점인정 사전승인제도 안내 (globalewha@ewha.ac.kr)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사전승인절차 변경: 2023.03.08. ※ 학점이전 관련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바랍니다. 1. 사전승인 신청대상 : 현재 경영학부 주전공/복수전공/부전공을 하고 있거나 추후 경영학부 복수전공/부전공 신청 예정이어서, 교환교 수강예정 교과목의 학점을 경영학부 ‘전공선택 이수학점’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 2. 신청절차 시기 내용 방법 매월 둘째 주까지 (학생→학과) 서류 제출 매월 둘째 주까지 제출 서류를 메일로 송부 (globalewha@ewha.ac.kr) - 메일 제목: [사전승인신청] 파견시기_학번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 23-1_2085000_김이화) 매월 셋째 주 경영학과 검토 일괄 검토 매월 넷째 주 (학과→학생) 승인 안내 승인 내용을 PDF 파일로 메일 회신 (별도 문자 안내 없음) - 메일을 받지 못할 경우, globalewha@ewha.ac.kr로 문의 - 서류는 개인이 출력하여 보관하며, 귀국 후 학점이전 신청 시 활용 (참고) 파견시기 = 교환교 수강예정 학기 / 매월 둘째 주: 매월 두 번째 일요일이 시작하는 주차 - 교환교 수강신청 이전에 사전승인 완료될 수 있도록 미리 신청해야하며, 수강신청 후 사후 승인 불가 - 사전승인 신청 시 가급적 DB에 있는 교과목 중 선택하며, 그 외의 교과목은 본교 개설 교과목 중 ‘전공선택’으로 대응될 수 있는 과목으로 선택하여 신청 3. 제출서류 1) (필수) 사전승인신청서 (붙임): 엑셀 형식에 작성하여 제출 - 파일명: 사전승인신청서_파견시기_성명 (예시: 사전승인신청서_23-1_김이화) - 교환교의 semester/quarter/ECTS/기타 기재할 것 2) (필수) 교과목 강의계획안: 하나의 PDF파일로 만들어 제출 - 파일명: 강의계획안_파견시기_성명 - 해당 학기 강의계획안이 없는 경우, 강의 개요 혹은 직전 학기 강의계획안 제출 필수 3) (선택) 교환교의 School Profile: 강의계획안 상에서 ‘semester/quarter/ECTS/기타’ 내용을 확인 가능하면 제출 불필요 - 파일명: school profile_파견시기_성명 4) (선택) 사전승인 요청사유서 (붙임): DB에 없는 교과목 중 경영학 과목으로 승인 요청하는 경우, 사유에 대해 자세하게 기재 - DB 내 기존 교과목명 변경 등의 경우 사유 기재하여 제출 ※ 본 사전승인은 경영학부 전공인정 여부만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추후 학점이전 가능한 학점 수에는 제한이 있으니, 실제 수강신청 시에 고려 바랍니다. 4. 문의: globalewha@ewha.ac.kr 원활한 응대를 위하여 관련 문의는 해당 이메일로만 접수하고 있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아울러 개별 교과목의 승인 여부는 일괄적으로 검토하여 결과를 알려드릴 예정이므로 개별적으로 답변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교환학생 경영학부 전공학점 승인 원칙 변경: 2023.03.08. 1. 학점인정 신청가능 교과목: 교환교 “경영학” 전공 교과목 (학부/대학원 교과목) 2. 경영학부 전공인정여부 판단 기준: 1) 기존에 승인된 교과목 (붙임의 DB 파일 참고) - DB는 상시 업데이트되므로 수시로 확인 (2023.04.24. 업데이트) 2) 경영대학 부학장의 종합적 판단: DB에 없는 교과목에 한해, 강의계획안 및 사전승인 요청사유서를 기반으로 개별 검토 ※ 본교 경영학부 교과과정의 “전공기초, 전공필수 과목”은 본교 수강 원칙 - 교환교 수강 교과목과 본교의 전공기초/전공필수 교과목의 영문명이 일치/유사하거나, 강의계획서상 수학 내용이 유사한 경우에도 모두 인정 불가 - 참고: 경영학부 전공기초/필수 교과목 (2023학년도 교과과정) ㄴ 전공기초: 경영통계학 (Statistics for Business) ㄴ 전공필수: 회계정보원리 (Principles of Accounting Information), 경영정보시스템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마케팅관리 (Marketing Management), 운영관리 (Operation Management), 재무관리 (Financial Management), 조직행위관리 (Managing Organization Behavior), 기업가정신과경영정책 (Entrepreneurship, CEO Lectures, and Business Policy) 3. 추후 귀국하여 유레카로 학점이전 신청 시, “본교인정과목없음”-"전공선택"으로 신청 (‘이수학점’만 인정 가능) - 본교 교과목 1:1 대응을 선택하면 학점이전 승인 불가 - 본교 교과과정 내 '전공기초, 전공필수'로는 학점이전 불가 (본교 교과목으로 수강해야 졸업 가능) 4. 인정학점: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의 경우 최소 12학점 이전 원칙 - 최대 18학점 이전 가능 (계절학기: 재학중 6학점, 휴학중 3학점) FAQ - 경영대학 전공으로 사전 승인 받은 학생은 복학하여 별도의 논의 절차 없이, 유레카를 통해 '본교인정과목 없음'으로만 학점이전신청 - (필독) 학점이전 매뉴얼: 본교 홈페이지와 국제학생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 진행상황: 확인중 (학적팀) → 승인대기중 (전공:학과주임교수) → 확정대기중 (학적팀) → 확정완료 - 신청시기: 교환학생프로그램 종료 후 (귀국 후) 첫번째 학기 이내에 완료하는 것이 원칙이며, 졸업 전 마지막 학기라면 중간고사 이전까지 신청해야 졸업사정이 원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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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력지원
    [모집]

    [한국고등교육재단] 2024년도 해외유학후보장학생 모집 (~7/12 까지)

    2024년 한국고등교육재단 해외유학후보장학생 모집안내 한국고등교육재단은 故 최종현 SK그룹 선대회장이 세계수준의 학자를 양성하여 학문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1974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 재단은 설립 이후 50년간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학문 발전 및 국제사회의 번영과 행복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유학장학제도는 장차 국가발전의 원동력이자 세계 석학들과 경쟁할 수 있는 세계수준의 우수한 학자양성에 목표를 두고 뛰어난 인재들을 선발하여 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시키고, 박사학위취득을 위해 장학금까지 지원하는 재단의 주요한 장학제도입니다. 6월 24일(월) ~ 7월 12일(금) 까지 2024 해외유학후보장학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l 모집공고: https://www.kfas.or.kr/bbs/board.php?bo_table=kfas_whats_new&wr_id=79 l 신청기간: 2024년 6월 24일(월) ~ 7월 12일(금) l 온라인 지원: apply.kfas.or.kr l 문의: apply@kfa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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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SB IN MEDIA

    [특별기고] 세계 최고 브랜드의 상품 진열을 마음대로 못하는 세상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 [파이낸셜뉴스] ‘아이폰, 샤넬, 노티드’ 공통점이 없을 것 같은 이 3가지 브랜드의 특징은 수시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픈런’이 발생해왔다는 것이다. 샤넬은 매년 가파른 가격 인상에도 소비자의 폭발적인 구매가 여전하고, 아이폰은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될 때면 서울 애플 명동 매장은 인근 골목까지 수백명 인파가 꽉 들어찬다. 2017년 1호점을 연 도넛 전문 매장 노티드는 팝업스토어를 낼 때마다 오픈런이 벌어져 화제였다. 유통기업들도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얻는 아이폰 같은 브랜드의 신상품 확보에 사활을 건다.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매장 입구에 신상품을 진열해 그들의 이목을 끌어야 생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유명 가전 양판점 체인 입구에 항상 다이슨 청소기가 있다. 대형마트 입구엔 일반 브랜드보다 30~40% 저렴한 떡볶이와 감자칩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먼저 매대에 건다. 인기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구매가 몰리면, 대중의 전반적인 구매수요를 이끈다는 밴드웨건 효과(bandwagon effect)는 유통업계의 ‘국룰’이자 상품 진열의 본질이다. 당연히 온라인 유통업체들도 같은 원리로 삼성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겨울에만 입을 수 있는 두툼한 신상 명품 패딩을 검색창 상단에 진열한다. 특히 시시각각 신상품이 여기저기 올라오고 단돈 10원 할인이 귀중한 온라인 유통업체에겐 매우 중요한 일일 것이다. 최근 쿠팡이 공정거래위원회 조사에 반박한 입장문에 눈길이 간 이유도 여기에 있다.쿠팡은 PB상품 우대 의혹을 조사해온 공정위에 대해 “애플이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화장품, 계절성 상품 등의 상단 진열에 대해 공정위가 ‘알고리즘 조작’으로 봤다”고 주장했다. 그동안 공정위는 직원 후기 작성으로 PB상품을 상단에 몰아줬다는 의혹을 받은 쿠팡을 조사해왔고, 곧 제재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쿠팡의 주장만 보면 조사가 PB를 넘어 일반 상품으로도 확대된 것으로 짐작된다. 쿠팡은 “유통업은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본질이고, 구글 같은 검색서비스의 중립성을 유통업체에 적용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아직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았기에 무언가를 단정할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쿠팡의 주장대로 정부가 상품 진열에 무언가 일률적인 규칙을 만드는 세상이 오면 어떻게 될까. 다시 말해 전 세계가 열광하는 애플이나 삼성의 신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검색창 상단에 진열할 수 없고, 어버이날을 맞아 단 하루 이틀 판매에 집중해야 하는 카네이션이나 꽃바구니를 온라인 상단에 선보일 수 없다면 말이다. 소비자는 그때마다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없게 되고, 유통업체는 매출 급락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상품 진열은 유통업체의 고유 권한이자 근간이다. 미국 베스트바이나 월마트 등 전 세계 주요 유통체인은 애플과 삼성 신제품을 출시 직후 온오프라인 매장과 사이트에 전면 배치한다. 전 세계 소비자를 거느린 브랜드와의 마케팅과 협업 시스템도 작용한다. 그래서 아직 전 세계 정부에서 상품 진열 순서를 규제를 했다는 소식을 들어본 일은 없다. 공정위의 미션은 공정한 잣대로 경쟁을 활성화하고 소비자와 판매자 등의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다. 아이폰 신제품의 검색창 상단 진열이 진짜 알고리즘 조작으로 인해 소비자 피해로 이어졌는지 궁금한 대목이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같은 중국 온라인 쇼핑몰들이 거대 자본을 무기로 한국의 온라인 시장을 무차별적으로 폭격하고 있다.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지원은 못해줄 망정 각종 규제와 제재로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악화시킬 수 있는 정부의 간섭은 지양해야 한다. 박정은 이화여대 경영학부 교수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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