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교과과정/교과목

교육과정 및 교과목 소개

교육과정 및 교과목 소개학기별 학년별 교육과정 및 교과목을 소개하는 표
학년 봄학기 가을학기
1학년
  • 현대사회와소비자
  • 소비자마케팅
  • 소비자론
  • 개설학점 수 : 6
  • 개설학점 수 : 3
2학년
  • 고령사회의 소비자와 산업
  • 소비자라이프스타일
  • 소비자복지
  • 소비자와소매유통
  • 소비자통계
  • 금융소비자와 시장의 이해
  • 소비문화론
  • 소비자경제론
  • 소비자경제론
  • 소비자기업론
  • 소비자의사결정
  • 소비트렌드분석 및 예측
  • 개설학점 수 : 9
  • 개설학점 수 : 12
3학년
  • 소비심리론
  • 소비자건강행동
  • 소비자교육
  • 소비자재무설계
  • 소비자질적연구
  • 지속가능한소비와 녹색마케팅
  • 소비자비즈니스기획론
  • 소비자시장조사
  • 소비자와 빅데이터
  • 소비자정보론
  • 소비자커뮤니케이션
  • 소비자투자와 보험
  • 개설학점 수 : 12
  • 개설학점 수 : 12
4학년
  • 금융소비자보호론
  • 소비자만족경영
  • 소비자법과 정책
  • 소비자상담 및 실습
  • 소비자액티비즘
  • 소비자학세미나
  • 테크놀로지와 소비
  • 개설학점 수 : 9
  • 개설학점 수 : 9

* 각 교과목에 대한 구체적 설명은 아래 입학년도별 교과목 기술을 참고하세요

전공별 교과과정

입학년도별 교과과정에서 전공(학과)별 전공기초 및 전공교과목, 필수 교양교과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부 강의시간표/강의 계획안 보기전체강의 조회, 영어강의 조회로 구성된 학부 강의시간표/강의 계획안 안내 표
입학년도별 교과과정
년도별 교과목기술

본 조회결과는 실시간 변동 가능하므로 반드시 수강시뮬레이션 및 졸업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입학년도 전공교과과정을 기준으로 하여 이수하되, 본인 입학년도 이후로 추가된 전공선택 교과목 및 타전공(학과)인정과목의 경우 전공(학과)의 결정에 따라 전공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단, 본인의 입학년도 이전 교과과정의 전공 및 타전공(학과)인정 교과목은 인정되지 않으므로 유의)

학년도별 전공과목·전공기초과목 및 교양과목 취득학점

학부 강의시간표/강의 계획안 보기전체강의 조회, 영어강의 조회로 구성된 학부 강의시간표/강의 계획안 안내 표
취득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