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적 가치가 생산과 노동에서 소비와 문화로 변모하고 있으며, 소비 및 시장의 글로벌화가 진전됨에 따라 국제적이고 다문화적인 맥락의 소비트렌드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소비자학과의 교육목적은 소비의 개성화, 고도화, 다양화, 국제화가 확산되는 21세기 정보사회의 소비 및 시장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소비자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목표와 교육전략은 융합과 다양화입니다.
이론과 현장 , 그리고 학제간 융합능력을 갖춘 소비자전문가 양성
대학 | 학부 | 전공 | 학사과정 | 석사과정 | 박사과정 | 통합과정 |
---|---|---|---|---|---|---|
사회과학대학 | 사회과학부 | 소비자학 | O | O | O |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