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시대적 가치가 생산과 노동에서 소비와 문화로 변모하고 있으며, 소비 및 시장의 글로벌화가 진전됨에 따라 국제적이고 다문화적인 맥락의 소비트렌드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소비자학과의 교육목적은 소비의 개성화, 고도화, 다양화, 국제화가 확산되는 21세기 정보사회의 소비 및 시장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소비자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목표와 교육전략은 융합과 다양화입니다.
- 소비자복지/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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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사회 소비자의 복지 증진을 위한 법과 정책에 대한 지식 습득, 그리고 교육, 운동,상담 등 실천능력 함양
- 소비트렌드/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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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심리,라이프스타일,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지식 습득,소비트렌드 분석과 예측 능력 및 정보사회 및 고령화사회의 소비현상 분석 능력 함양
- 소비자재무/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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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무설계 및 투자에 대한 이론적, 실무적 능력 함양, 금융시장 및 금융소비자에 대한 이해
- 소비자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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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적연구 및 절적연구방법론에 대한 이론적 지식 습득 시장조사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실무능력 함양
이론과 현장 , 그리고 학제간 융합능력을 갖춘 소비자전문가 양성
학위과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각 학위과정의 졸업에 필요한 총 이수학점학위과정 별 졸업 이수 학점을 보여주는 표
| 대학 |
학부 |
전공 |
학사과정 |
석사과정 |
박사과정 |
통합과정 |
| 사회과학대학 |
사회과학부 |
소비자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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