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안내

모집요강

2025학년도 전기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신입생 모집요강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모집과정 및 모집인원
모집과정 학과 수여학위(과정) 수업연한 모집인원
석사학위과정 데이터사이언스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석사
(데이터사이언스학)
4학기 0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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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자격

  • 2025년 2월 이전 국내ㆍ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학부 전공이 다른 경우도 지원 가능함

전형일정

전형일정
구분 일시 비고
원서 접수  2024.10.02.(수) 10:00
~ 10.16.(수) 17:00
서류 제출   2024.10.04.(금) 10:00
~ 10.17.(목) 17:00
  • 방문/택배: 2024.10.04.(금) 10:00 ~ 10.17.(목) 17:00
    ※ 제출시간 : 월-금 10:00-17:00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등기우편: 2024.10.17.(목) 소인까지 유효
    ※ 주소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캠퍼스복합단지(ECC) B141호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담당자 앞
면접 전형일 2024.10.26.(토) 15:30
  • 전형일정 및 전형장소 공지
    2025학년도 전기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 수험생 유의사항참고 (2024.10.22.(화) 본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합격자 발표(예정)  2024.11.22.(금) 16:00
  • 본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별도의 개별통지는 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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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방법

  • 전형요소는 다음과 같으며, 입시총점 순으로 선발함
    1. 서류전형
    2. 면접전형

입학지원 서류

  • 입학지원에 필요한 모든 서류는 원본 또는 본 대학원행정실에서 원본대조필 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한국어 또는 영어로 작성되지 않은 서류는 공증된 국문번역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모든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입학지원 서류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 1부
  • 인터넷 원서 접수 후 출력본(서명 날인)
연구계획서 1부
  • 인터넷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대학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 졸업예정자 중 졸업예정증명서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재학증명서 제출 가능
  • 최종학교 소재지가 중국지역일 경우에는 중국 교육부에서 발행한 학력 및 학위 관련 인증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증명서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성적증명서 1부
  • 전 학년 총이수학점, 평균평점, 만점평점(4.3 또는 4.5 등)이 기재되어야 함
  • 복수전공자 및 편입학한 학생의 경우 기재한 전(全)과정의 성적증명서를 제출
  • 증명서는 90일 이내 발급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함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1부
  • 소지자에 한함

전형료

  • 전형료 : 75,000원

    전형료에는 인터넷 접수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음

    인터넷 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를 취소할 수 없으며, 전형료를 환불받을 수 없음

  •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장학특전

장학생 발표: 합격자 발표 후, 개별 이메일 통지 / 장학금 내용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장학금 종류
장학금 종류 금액 지급대상(선발기준) 신청방법 비고
DS성적우수장학금 1,000,000원 정규등록생(2-4학기)으로 직전학기 성적 3.0 이상 성적우수자 개별 통지  
신입생우수장학금 1,000,000원 신입생 입학 우수 장학금(입학 성적 우수자)  
리더십장학금 750,000원 학과 기수별 임원진 신입생 OT시, 선발  
DS희망장학금 1,000,000원 가계 곤란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
(매학기 신청서, 구비서류 제출)
추후 별도
신청 안내
 
이화복지Ⅰ 1,000,000원 가계 곤란하여 등록금 마련이 어려운 학생  
학생조교 장학금 A급: 4,000,000원 정규등록생(교과목등록생) 행정부서 근무
(주 14시간)
B급: 2,000,000원 정규등록생(교과목등록생) 행정부서 근무
(주 7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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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1. 지원 및 제출서류 관련 유의사항
  • 입학원서는 인터넷 접수로 진행합니다. 반드시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본 대학원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일 경우(편입학/학점교류 등) 인터넷 원서접수 시 ‘출신대학(교) 및 학과(전공)’란 모든 전적대학을 입력하셔야 하며 기재한 모든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전형기간 중 항시 연락 가능한 연락처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하며, 잘못 기재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입니다.
  • 인터넷으로 원서접수를 완료하였다 하더라도 모든 입학원서(출력본)와 제출서류를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격미달로 처리하고, 제출서류의 일부를 해당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서류를 전형평가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접수취소 및 입학원서 기재사항의 수정 및 접수취소가 불가능하며,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인터넷 접수, 방문접수 모두 해당함).
  • 원서접수를 완료한 후에는 전형료 또한 환불받을 수 없으니 지원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천재지변, 입시시행 기관의 과실 또는 기타 본인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응시할 수 없다고 인정된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음

  • 본 요강에 명시된 제출서류 이외에도 지원자격 등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전형관련 유의사항
  • 지정된 면접전형에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됩니다.
  • 지원자가 모집인원에 미달하거나 또는 초과하더라도, 적절한 학력수준에 못 미친다고 본교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본 대학원 입학사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지원자격 미달자 및 제출서류(위임제출 포함)의 허위기재, 변조, 기타 부정한 행위와 관련된 사실이 확인된 자에 대해서는 위 사실이 합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더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등록금반환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합격취소 또는 입학취소가 된 자에게는 향후 본교의 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학전형 평가내용 및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각 과정별 동점자 처리는 본교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대하여 본 요강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본 대학원 입학사정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등록관련 유의사항
  • 합격자는 소정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합격자가 본교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또는 등록금을 환불할 경우, 본 대학원에 입학포기원(본 대학원 소정 양식, 본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등록금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교육부령)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4. 외국학교 서류에 대한 확인서 제출
  • 대상 : 2025학년도 전기 본 대학원 합격자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를 제출한 자
  • 제출서류 : 원서접수 시 제출한 서류 중 외국대학에서 발급받은 각종 증명서(성적, 재학, 졸업증명서 등)에 대한 확인서
  • 제출방법 : 상기 서류에 대하여 해당 학교 소재국 정부 지정기관에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포스티유 확인서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영사확인서(해당 학교 소재국 대한민국 영사관 확인) 중 택 1하여 제출합니다.
  • 제출기한 : 2025.2.14.(금)
  • 참고 : 아포스티유 관련 외교부 사이트(https://www.0404.go.kr/consulate/consul_apo.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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