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 자연과학대학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본교 자연과학대학은 1982년 문리대학이 인문과학대, 사회과학대, 자연과학대로 분리됨에 따라 새로이 발족하였으나,
그 모체인 자연계 학과들은 이미 1951년에 사범대학에 창설되어 7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본교의 기초 및 응용과학분야의 교육과 연구의 중심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자연과학대학에는 수학, 통계학, 물리학, 화학·나노과학, 생명과학, 에코과학부[대학원] 등 6개의 학과가 있으며
미래 사회의 과학, 기술 문화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여성 과학인력 양성을 목표로 창의적 인재 육성과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자연과학대학은 9,300여평 규모의 종합과학관에 최첨단 실험기자재를 갖추고 있고, 수리과학연구소를 비롯한 5개의 연구소와 3개의 연구센터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우수 연구진들이 리더, 중견, 신진 연구 등 개인연구과제 뿐만아니라, IBS 사업단, BK21 사업단, SRC, NCRC 등 각종 국가대형과제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만 여명의 자연과학대학 졸업생들이 교육기관, 정부기관, 기업체, 금융계 등에 폭넓게 진출하여 활약하고 있습니다.
첨단연구가 기초연구와 직결되는 현대과학기술의 특성을 감안할 때 졸업 후의 진출 분야는 더욱 다양해 질 것입니다.
우리 자연과학대학은 첨단기초과학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여러분들이 자연과학 분야를 선도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과 다양한 연구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사랑과 섬김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정신을 바탕으로 우리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자연과학대학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