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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2025.07
[공지] 2024학년도 후기('25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복 대여 안내 2024학년도 후기(2025년 8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학위복을 대여하오니 희망 학생은 기한 내 신청 및 금액 납부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일정에는 어떠한 예외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대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대여 대상: 2024학년도 후기 학사 및 석사 학위취득자 (2025. 8월 졸업생) ※ 엘텍공과대학 소프트웨어학부(컴퓨터공학,사이버보안), 대학원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부는 인공지능대학 공지사항으로 확인바람 가. 박사학위 취득자: 개별 준비가 원칙. 학위복 업체에서 구입하거나 대학원학생회를 통해 공동대여 가능. 궁금하신 사항은 학생회 홈페이지 참조 또는 대학원행정실로 반드시 문의 나. 대여 불가 대상: 기졸업자, 2025학년도 전기 졸업예정자(2026.2월 학위취득자) 2. 대여 신청 가. 신청기간: 2025.8.4.(월) 10:00 ~ 8.8.(금) 23:00 나. 신청방법: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졸업 > 학위복대여신청 3. 대여료 및 보증금 구분 학사 석사 대여료 5,000원 10,000원 보증금 65,000원 90,000원 총 입금액 70,000원 100,000원 4. 납부안내 가. 납부 기한: 학위복 대여 본인신청일로부터 1주일 이내, 23:00까지 나. 입금 계좌: 개인별 가상계좌 다. 납부 방법: 학위복 대여 신청 후 납부 기한내에 개인별 가상계좌로 총 입금액 입금 1) 가상계좌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입금이 불가하므로 학위복 대여 신청 당일 납부 권장(만료 후 재신청 불가) 2)납부가능기간은 메뉴 ‘학위복대여신청’에서 확인 가능 3) 신청자별로 각각 다른 계좌가 부여되며, 입금하는 계좌의 은행 및 예금주는 관계없음 라. 납부 확인 방법 1) 메뉴: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졸업 > 학위복대여신청 2) 확인방법: 납부일에 입금날짜가 기재되어 있으면 납부완료 5.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반납 일정 가. 대여 및 반납 장소: 신공학관 2층 해동창의학습공간 나. 대여/반납기간: 2025.8.27.(수), 8.28.(목), 8.29(금), 10:00~16:30 다. 위 기간 외 반납할 수밖에 없는 학위취득자는 업체로 직접 ‘방문 반납’만 가능하며, 지연 반납 시 3,000원/일의 지연금 발생(주말, 공휴일 제외) 라. 9.16(화) 이후 반납하는 경우에는 잔여금액 관계없이 보증금 미반환 마. 학위복 대여 및 반납은 대리인(가족 및 친구)도 가능하며, 본인 학생증 원본이나 사진을 제시하고 대리인이 수령 및 반납할 수 있음 ※ 개인 사유(출국, 취업, 계좌 폐쇄 등)에 따른 별도 처리(사전 또는 수시 반환) 불가 6. 준수사항 가. 학위복 대여 유레카 신청 및 반납 기간은 절대 연장 불가 나. 학위복은 반드시 반납해야 함 다. 미반납시 모든 증명서 발급 제한. 석사의 경우, 학과와 지도교수에게 통보 7. 위 사항 외 문의사항: 총무팀 02-3277-2074, 2075, 3300 ※ 기타 상세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의 안내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단링크 참고) [총무팀] 2024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학위복 대여 안내MORE29 2024.10
공과대학 공용 3D프린터 사용 안내(신공학관 B253창의설계실습실)(공지수정/250901) 신공학관 B253호 창의설계실습실 내 3D 프린터의 출력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 메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D 프린터 사용 문의 miday0223@ewha.ac.kr (25년 9월 1일부터 miday0223@ewha.ac.kr 로 변경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프린트 사용 신청 과정> 1. 메일로 [.stl file, 소속, 성함, 연락처, 수령 희망 기간] 선제출 (프린트 가능 여부 확인) 2. USB에 프린트할 .stl file 만을 저장하여 연구협력관 211호로 방문제출 (조교가 프린트) (파일경로 및 파일명 한글 사용 불가 / 크기 및 개수 조정 요청 불가) <유의사항> *학부 교과목 인쇄 일정 / 학교 주최 경진대회로 인하여 원하는 날까지 인쇄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대상 : 공과대학/엘텍공과대학 재학생입니다. (단, 컴퓨터공학, 사이버보안전공생은 제외)* *프린팅 일정 조율을 위해 출력 희망 시간 최소 일주일 전 문의 바랍니다*MORE26 2023.10
출입권한부여/삭제 신청서 양식 공대 소속 학생/교직원의 출입권한부여/삭제 신청을 원하는 경우 붙임의 신청서를 공대행정실(etech@ewha.ac.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실에서 1차 확인 후 기관장(학장) 결재 후, 총무팀에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공통사항] - 제출하신 신청서는, 익일(다음 날) 다른 접수건들과 함께 일괄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 교직원증 및 학생증의 신규/분실/재발급은 학생서비스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만료로 퇴사 시, 발급된 출입카드는 반드시 총무팀 202호로 반납 부탁드립니다. [출입권한부여 신청서] - 사용만료일 : 계약만료일 기재 (최대 1년까지만 부여 가능, 연장 시 신청서 재제출) (교직원증/학생증의 경우, 사용만료일을 따로 설정할 수 없기에 권한 삭제를 원하는 경우 출입권한 삭제 신청서 별도 제출) - 출입카드 신규 발급 건의 경우, 신청서 제출 익일 13:00 이후 수령 가능합니다 (수령장소: 본관 202호 총무팀) - 출입권한이 부여된 호실이 속한 건물의 외부 출입문은 출입권한이 자동 부여됩니다. (ECC, 포스코관 등) 자동 부여 공간이 아닌 경우 출입권한부여 신청서를 따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출입권한 삭제 신청서] - 출입 사유 소멸 시 반드시 출입권한 삭제 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삭제 불가) [사용자 변경 신청서] - 사용자가 변경된 경우, 첨부된 사용자변경신청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MORE14 2021.06
공과대학 공간예약 신청 안내(비대면 신청) 공과대학에서 관리하고 있는 아산공학관, 신공학관, 연구협력관의 공간예약 안내입니다. 1. 유레카 예약 가능 공간(강의실, 취창업홍보실 등): 사용 3일전(주말, 공휴일 제외)까지 유레카에서 신청, 유레카 신청 외 서면 신청 불가 2. 유레카 예약 불가 공간(신 355호, 신 B159-2호): 사용 3일전까지 전화(02-3277-3533)로 사전 예약 가능 문의 후, 이메일(etech@ewha.ac.kr)로 붙임의 신청서 제출 ※ 연구협력관 1층 회의실(103호) 사용 신청 : 휴먼기계바이오공학과(02-3277-4759)로 문의 바람MORE27 2025.08
2025-2학기 일반대학원 면학장려금(N), 임파워링 및 이화플러스 장학금 신청 안내 2025-2학기 일반대학원 면학장려금(N)/임파워링/이화플러스 장학금 신청 안내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일반대학원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업 및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5-2학기 일반대학원 정규등록생을 대상으로 면학장려금(N), 임파워링 및 이화플러스 장학제도를 시행합니다. 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니 수혜를 희망하는 공대 대학원생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자격 (가.~나. 모두 충족해야 함) 장학금명 대상 신청자격 면학장려금(N) 석사, 통합과정 1~3학기 가. 2025-2학기 일반대학원 정규등록 재학생으로서 가계형편이 어려운 한국 국적 학생 (신입생 포함/수료생, 교과목등록생 및 외국인 유학생 제외) 나. 직전학기 평점 3.0(4.3만점) 이상(신입생은 성적기준 없음) 임파워링 박사, 통합과정 4학기 이상 이화플러스 석사, 박사, 통합과정 2. 장학금명 및 장학금액 장학금명 대상 장학금성격 1인당 장학금액 비고 면학장려금(N) 석사, 통합과정 1~3학기 공과대학 소속 대학원생 대상 학비감면 (등록금 지원) 등록금 범위 내 차등 지원 등록금 범위 내 타 장학금과 중복 가능 임파워링 박사, 통합과정 4학기 이상 전자, 식공, 화공, 환경, 기후, 휴기바 소속 대학원생만 대상 이화플러스 석사, 박사, 통합과정 전자, 식공, 화공, 건축도시, 환경, 기후, 휴기바 소속 대학원생만 대상 학업보조비 (생활비 지원) 100만원 타 장학금과 중복 및 등록금 초과수혜 가능 ※ 각 학과별 배정여부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신청 전 학과 사무실에 확인 부탁드림 ※ 장학금 수혜 후 휴학, 자퇴할 경우 장학금 전액을 반납해야 함 ※ 면학장려금(N) 및 임파워링 장학금은 학비감면 성격으로 한국장학재단의 “중복지원” 대상 장학금이므로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수혜 받은 장학금으로 대출을 즉시 상환하여야 함 (이화플러스 장학금은 학업보조비 성격이므로 해당사항 없음) 3. 신청기간: 2025. 9. 4.(목) ~ 2025. 9. 12.(금) ※ 각 학과별 신청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학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4. 신청방법: ‘장학금 신청서’를 비롯한 구비서류 일체를 소속 학과 사무실로 제출 5. 제출서류 가. 장학금 신청서(자기소개서 포함) 1부(붙임 양식) 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재산세에 한함) - 2024년(7월, 9월) 기준 전국단위 과세증명서 제출 - 미혼: 부모 및 본인, 기혼: 배우자 및 본인 각 1부 - 재산세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 [전국자치단체], [과세년도: 2024년], [해당 세목에 대하여 과세 사실 없음] 기재된 서류 제출 (주민세, 자동차세 등이 기재된 서류 접수 불가) 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5년 1월~8월 기준) 및 건강보험자격확인서(현재 기준) - 미혼: 부모 및 본인, 기혼: 배우자 및 본인 각 1부 (건강보험 관련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출력하거나 공단을 통해 팩스 수령 가능) - 동일한 건강보험증 번호를 공유하는 부양자-피부양자의 경우 부양자 서류만 제출하며 연도 중 부양자-피부양자 자격에 변동이 있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추가 제출 라.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제출서류는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서류에 한함 ※ 신청 시 유레카에 장학 계좌 입력(마이유레카 학사행정> 학생종합정보> 개인정보변경) 6. 결과발표: 2025년 10월 말 (예정) - 마이유레카 학사행정> 장학> 장학금신청결과 및 수혜내역에서 확인 - 장학금 지급 예정일: 11월 초 ※ 결과 발표일 전에 마이유레카에 계좌 입력이 완료되어야 지급 가능함 - VIEW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