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5. 8. 31. 제출 시 2023.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4968)VIEW2025-07-18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추가 1차 납부 안내 (정시 합격생 1차 추가 납부 / 수시 합격생 본등록) 1. 등록금 납부 일정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5. 7. 24.(목) ~ 7. 25.(금) 오전 9시 ~ 오후 4시 □ 고지서 출력 기간 : 2025. 7. 24.(목) 오전 9시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에서 출력 ※ 납부기간동안 신한은행 창구에서 고지서 없이 수험번호 조회로 납부 가능함. 3. 등록금 납부 방법 ※ 신입생은 신용카드와 분할납부가 불가합니다. 1) 등록기간 중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1회 납부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 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해야 함 2)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모두 가능함. (단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 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임.) ■ 신한은행 ATM기 이용 시 학교코드 : 47005 3)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 계좌이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받는 사람 : 이대대(학생이름)으로 표시됨) 4) 중국인 유학생은 위챗페이(Wechat Pay)를 통하여 등록금 납부 가능함(학교코드 47005) 위챗페이 등록금 납부 바로가기(☞)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외화 송금 납부 ①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할 것) ②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③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처리 함 ④ 최근 등록금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외화 송금 시 학생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4.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 내용 문의 건강공제회비 (23,200원)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 학기(방학 포함)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학기 중 대학건강센터 방문하여 별도 납부 가능) 가. 무료 진료 제공 - 의사 진료, 투약, 응급처치 및 상담 : 회수 제한 없음 - 년 1회 정기 건강검사(학기중 공지에 따라 본인이 신청) 나.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임상병리검사 대학건강센터 (02-3277-3181) 학생회비 (10,000원) 대학원 학생회 운영 및 자치활동 지원 (일반대학원 학생만 해당) 대학원학생회 (02-3277-3299) - 기타납부금은 선택납부가능하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5. 전액장학생의 등록 방법 전액 장학금을 수혜 받아 납부할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처리 하여야 함. 1) 기타납부금액만 가상계좌로 입금 2) 기타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등록처리(고지서 지참) 6.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신한은행 조회서비스 이용 : 신한은행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실시간 확인 - 학교, 수험번호, 가상계좌번호, 이름, 납부 일자 입력 2) 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 : 간편납부확인 바로가기(☞) 에서 확인 - 아이디 : 수험번호 / 비밀번호 :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상 등록금 납부 확인은 불가 7. 문의처 ▪ 등록금 관련 : 회계팀(☎ 3277-2089) ▪ 장학금/학자금 대출 관련 - 일반대학원 : 장학복지팀(☎ 3277-2274) - 전문・특수대학원 : 각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Information on Fall 2025 Tuition Payment for Incoming Students 1. Payment Period - Tuition Payment Period: 2025. 7. 24.(Thu) ~ 2025. 7. 25.(Fri) 9:00-16:00 (KST) - Tuition Bill Printout Period: 2025. 7. 24.(Thu) 9:00 (KST) ~ 2. Tuition Bill Printout Method Printout Link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Tuition Payment without bill is available at a Shinhan bank branch with student’s application number. 3. Payment Method ※ Incoming students cannot pay by credit card or installment. 1) Payment should and can only be conducted once, so the payment must be made with a total amount. 2) Transfer/Remittance available through bank visit, internet banking, tele-banking, and ATM. ※ CMA account transfer is not available. ※ Transfer using different banks other than Shinhan will incur additional commission charge at the student’s expense. ※ Shinhan Bank’s Code of Graduate School of Ewha Womans University: 47005 3) Sender’s name can be different with student’s name since payment is verified by each virtual account number. However, the total amount should be exactly the same as on tuition bill. ※ Recipient’s (Depositor’s) name will appear as 이대대(Ewha Womans University) and your name. 4) For Chinese Students: Wechat Pay Available (School Code: 47005)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Payment with Foreign Currency Remittance ① Registration is processed only when the exact amount of KRW as on the bill is deposited. ※ It will be unregistered even if 1 KRW is insufficient due to the exchange rate difference, so make sure to remit more than original tuition fee (we recommend to add about 5% to 10% of the tuition fee). ② The sender's information (student ID number, name) must be accurately stated. Payment must be made three to seven days before the registration period in consideration of the required time. ③ Remaining amount after tuition payment will be refunded to student’s bank account entered in Eureka. ④ Direct remittance to school is recommended due to the recent increase in voice phishing damage related to tuition fees. 4. Additional Fee (Optional) Additional fee is only optional, and if you decide to pay, please pay with the tuition fee as a total amount. 1. Health Service Center Fee (23,200 KRW):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for one semester, including vacation period. (Student can pay this fee individually by visiting th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during semester.)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 (Free of charge) Regular health check (once a year, information on application will be noticed during semester), medication and consultation with doctor - (Charged actual fee) Body composition analysis, clinical laboratory tests, etc. - Contact: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 02-3277-3181) 5. Registration Method for Full Scholarship Beneficiary Even if you are beneficiary of full scholarship, you must select one option of the following for registration. 1) Transfer any optional fees to virtual account 2) If you do not wish to pay any optional fees, then visit Shinhan bank and process registration (must bring tuition bill) 6. Payment Confirmation 1) Shinhan Bank Confirmation Service (real-time) https://bank.shinhan.com/rib/easy/index.jsp#210600000000 - Enter School name, application number, virtual account number, name, payment date in Korean 2) Ewha Portal: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 application number, PW: date of birth (YYMMDD, 6 digits) Eureka Portal →「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 Payment Confirmation through telephone not available due to 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Act. 7. Contact - Tuition: Account Team (☎ 02-3277-2089) - Scholarship: GSB Administration Office (☎ 02-3277-3586, 5 / English 02-3277-3583)VIEW2025-07-17
2025학년도 후기 수시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합격자 공지사항 / Final Result for Fall 2025 Admission 2025학년도 후기 수시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합격자 공지사항 Final Result for Fall 2025 Admission 1. 최종합격자발표: 2025년7월 18일(금) 15:00 ~ 수험번호와 생년월일(6자리)로 조회 가능(합격 조회 바로가기) ※합격 여부 확인 후, 합격통지서를 출력할 수 있음 2. 등록금 납부: 2025년 7월 24일(목) 09:00 ~ 7월25일(금) 16:00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위한 별도의 웹페이지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하여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가상 계좌 납부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고지서 출력 : 2025년 7월 24일(목) 09:00 ~ ※미등록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며, 납부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시 안내될 예정임 3. 실시간 납부 확인 •신한은행 홈페이지 「간편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대학등록금」→「대학등록금 납부조회」 학교, 수험번호, 이름, 납부일자 입력 •간편납부확인바로가기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수험번호, PW:생년월일6자리로 로그인 한 후⌜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에서 확인 4. 추가 서류 제출 안내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이 포함된‘합격자 유의사항’첨부파일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02-3277-3586, gsb@ewha.ac.kr) Final Result for Fall 2025 Admission 1. Final Result: July 18 (Fri), 2025, 15:00 KST~ Go to result page(Click) ID: application number (e.g. BABA0000), PW: date of birth (YYMMDD) ※Certificate of Admission can be printed out after checking the result. 2. Tuition Payment: July 24 (Thu), 2025, 09:00 KST ~ July 25 (Fri), 2025, 16:00 KST Payment must be made to the virtual account on student’s tuition bill. Go to tuition bill payment page(Click) ※ Tuition bill printout: July 24 (Thu), 2025, 09:00 KST ※ Students who do not complete tuition payment are subject to cancellation of admission. Details on payment period and other information will be uploaded on GSB website. 3. Real-Time Payment Confirmation Service •Shinhan Bank Confirmation Service (real-time)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서비스」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 납부조회」 (Enter School name, Application number, Virtual Account number, Name, Payment date in Korean) •Ewha Portal: 간편납부확인바로가기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 application number, PW: date of birth (YYMMDD) ⌜등록⌟→⌜등록금납부확인서⌟(Academic > Registration > Confirmation) 4. Please check the 2025 Fall Admission Guidefile for more information on additional document submission and others. 5. Contact: Ewha GSB Administration Office (+82-2-3277-3583, gsb@ewha.ac.kr)VIEW2025-07-10
[DBA]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 2025학년도 제2학기 논문등록 대상자의 연구등록 전환 신청 안내 ※ 논문등록: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 위해 하는 등록 ※ 연구등록: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지 아니하고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하는 등록 (학위청구논문제출 자격 취득 여부와는 관계없음) 1. 전환 신청 대상 논문등록 대상자(박사과정: 6학기 이상 이수한 수료생) 중 2025학년도 제2학기에 논문등록이 아닌 연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 2. 신청기간 2025년 8월 1일(금) 09:00 - 8월 6일(수) 17:00 3. 신청방법 이화포탈정보시스템 →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등록금 → 연구등록전환신청 (연구등록 전환신청 기간 내에는 연구등록 전환 신청 및 취소 모두 가능함) 4. 유의사항 가. 연구등록 전환 시 해당 학기에는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으며 해당 학기 졸업이 불가함 나.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으려는 학생은 반드시 논문등록을 하여야 함. 다. 논문등록을 하려는 학생은 별도의 전환신청 절차 없이 연구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기간에 연구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등록금 납부하면 됨 라. 등록금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기간은 홈페이지 “등록금납부안내” 배너 참조 ☎ 문의: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02-3277-3586, gsb@ewha.ac.krVIEW - 입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