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5. 8. 31. 제출 시 2023.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3586)VIEW2025-08-27
<가나아트 남산 영업지원 채용공고> 가나아트는 1983년 설립 이후 한국 현대미술의 흐름과 함께하며, 국내외 전시와 국제 무대 참여를 통해 한국 미술의 가치를 널리 알려왔습니다. 올해 7월 개관한 가나아트남산은 서울 도심 속에서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동시에, 국제적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공간으로서 저희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만들어갈 열정 있는 인재를 기다립니다. [모집부문] - 가나아트남산 영업지원 1명 [주요업무] - 고객 응대 및 안내, 도슨트 역할 수행 - 영업 지원 전반 (고객 관리, 자료 정리 등) - 국내·해외 미술 시장 및 작가·작품·가격 조사·리서치 - 전시장 컨디션 및 환경 관리 [자격요건] - 학력 : 대졸 이상 - 경력 : 무관 (신입 지원 가능) - 비즈니스 영어 및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필수 - 미술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 - 긍정적 성격 및 고객응대 서비스 마인드 보유 - 전시 일정에 따른 유동적 근무 가능 - 해외여행 결격 사유 없는 자 [우대사항] - 고객응대 및 서비스 경험 풍부한 자 - 미술 관련 학과 전공자 - 경영/ 기획 학과 전공자 - MS Office(Word, Excel), Adobe Photoshop/Illustrator 활용 능숙자 - 즉시 면접 및 출근 가능자 - 갤러리 업계에 대한 이해와 관심 보유자 [근무 조건] - 근무지 : 가나아트남산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월로 322, 그랜드 하얏트 서울 R층) - 근무 시작일 : 2025년 9월 예정 - 급여 : 회사 내규에 따름 - 근무 형태 : 전시 일정에 따른 스케줄 근무 (기본 10:00~19:00) [제출 서류] - 국문 이력서 1부 (사진 첨부, PDF 제출) - 간단한 자기소개서 1부 - 최종 학력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각 1부 - 외국어 능력 증빙 서류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접수 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채용 시 마감 - 접수방법 : 이메일 지원 (hhjung@ganaart.com) - 이메일 제목 : “가나아트남산팀 영업지원_지원자명” ※ 채용 관련 문의 사항은 박주희 디렉터(010-2571-8428)로 부탁드립니다. [전형절차] -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 최종 합격 - 서류 합격자 발표 : 합격자 개별 통보 ※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적임자 채용 시, 공고는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VIEW2025-08-25
2025-2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등록' 및 '1차 분납' 기간 안내 / 2025-2nd Additional Registration Guideline for Current Graduate Students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등록' 및 '1차 분납' 기간 안내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아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교과목등록생(정규학기 초과하여 등록하는 초과학기생)은 9.12.(금) ~ 9.15.(월)납부입니다. ※2025학년도 2학기 휴학 예정 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아주십시오. ※ 최근 외국인 유학생이 불법 사설 환전소나 타인(지인을 사칭한 브로커)를 통하여 등록금을 납부하여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되는 사례가 증가하므로, 등록금 납부 시 위챗페이/페이팔 등 반드시 정식 금융기관을 통하여 본인이 직접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알리페이 Alipay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 불가) ☞ (공지사항 필독) 바로가기 : [외국인 유학생의 등록금 납부 시 보이스피싱 도용 주의] [재학생 추가등록] 1. 추가등록 기간 : 9.4.(목) ~ 9.5.(금) 2. 고지서 출력 기간 : 9.4.(목) 7시 이후 3. 납부 시간 : - 계좌입금: 07:00 ~ 19:00 - 카드납부(인터넷): 09:00 ~ 18:00 - 카드납부(콜센터): 09:00 ~ 17:00 - 위챗페이 납부: 10:00 ~ 19:00 4. 신용카드(삼성카드) 납부 삼성카드 납부 바로가기 ☞ 납부시간 09:00~18:00 콜센터(☏ 1688-9702) 납부시간 09:00~17:00 1) 분할납부는 불가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으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결제해야함 2) 등록금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사용 금액에서 제외됨 3)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삼성카드를 통해 납부 당일에만 가능함 4) 카드 납부 시 학교 홈페이지 확인은 익일 오전 11시 이후부터 가능 [1차 분할납부] 1. 등록기간 구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1차 9.4.(목) ~ 9.5.(금) 9.4.(목) 7:00 이후 • 계좌 입금 : 07:00-19:00 • 신용카드·위챗페이 납부 불가 2차 10.1.(수) ~ 10.2.(목) 9.30.(화) 14:00 이후 3차 10.22.(수) ~ 10.23.(목) 10.21.(화) 14:00 이후 4차 11.5.(수) ~ 11.6.(목) 11.4.(화) 14:00 이후 2. 고지서 조회 및 출력 가. 간편출력서비스(부모님 이용 가능) ‣ID: 학번 / PW: 주민번호 앞 6자리 간편출력서비스 바로가기 ☞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 공공기관, 금용기관 등에서는 회사 보안상 출력이 제한될 수 있음 나. 홈페이지 이용 ‣ID: 학번 / PW: 비밀번호 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 「포탈정보시스템」 → 「마이유레카」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다. 모바일 이용(출력은 불가) ‣ID: 학번 / PW: 비밀번호 이화여대 앱 좌측 하단 「전체 메뉴」 → 「이화 모바일앱」 → 「등록금」 → 「등록금 고지내역/분납고지내역」 3. 등록 금액 납부 차수 등록금액 유의사항 1차 수업료의 1/4 + 기타납부금 • 기타납부금은 1차 기간에만 납부 가능 • 각 차수별 납부시 잔여 차수의 등록 금액에 대한 일시 완납도 가능(예: 2차수에 2차 등록금액(수업료의 1/4) 또는 2, 3, 4차 합산금액(수업료의 3/4) 납부 가능) • 각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시, 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 • 4차까지 미완납 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 • 재입학생, 3학점 이하 교과목등록생,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 장학금 수혜금액이 납부할 등록금의 3/4을 초과한 학생은 분할납부 불가 2차 수업료의 1/4 3차 수업료의 1/4 4차 수업료의 1/4 4. 등록금 납부확인 문자알림 서비스 안내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등록금 납부확인은 유선으로 불가합니다.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으로 납부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는 “문자알림서비스” 를 신청하세요!! 「마이유레카」→「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 SMS신청」 Please be informed of the additional registration and the first installment payment period for tuition fees for the 2025 fall semester. Make sure to pay the tuition within the designated period as outlined below. Recently, there has been an increasing number of international students involved in voice phishing (electronic financial fraud) cases by paying tuition fees through unofficial channels such as acquaintances, illegal private currency exchange agencies, or brokers impersonating acquaintances, instead of using legitimate financial institutions. In such cases, voice phishing funds are deposited into the student's virtual tuition account, resulting in a freeze on the university’s tuition account and failure to properly process the student's tuition payment. In Spring 2025 alone, five cases of voice phishing were reported, resulting in students having to pay their tuition twice after their initial payments were invalidated. If your tuition payment becomes entangled in a voice phishing case, you may face lawsuits and could be held civilly and criminally liable. Please take special caution. 近期有多起外国留学生未通过正规金融机构缴纳学费,而是通过熟人代缴、非法换汇所或冒充熟人的中介缴费,结果卷入电信诈骗(俗称“诈骗转账”)案件。 此类情况一旦发生,诈骗资金会被转入学生的学费虚拟账户,导致本校学费账户被冻结,学生的缴费无法正常处理。仅在2025学年第一学期,就已有5起此类案件发生,相关学生已缴纳的学费被视为无效,最终需重复缴纳学费,造成严重损失。 如学费缴纳过程中涉及诈骗转账,将可能引发各种诉讼责任,并需承担民事及刑事责任,请务必提高警惕! ※ When making an international wire transfer, please carefully read the notice"Beware of Voice Phishing in Tuition Payment by International Students.(Click here☞)" ※ International students can pay tuition using “PayPal” from spring 2025 tuition payment. ▶ “PayPal” Service for International Students [Additional Registration Schedule] 1. Additional Payment Period : 9.4.(Thu) ~ 9.5.(Fri) 2. Tuition Bill Print Out : 9.4.(Thu) 7:00~ 3. Payment Available Time : - Virtual Account: 07:00 ~ 19:00 - Credit card(web site): 09:00 ~ 18:00 - Credit card(call center): 09:00 ~ 17:00 - Wechat pay: 10:00 ~ 19:00 4. Payment with credit card “Samsung Card” only Classification Payment Procedure Payment Available Time Website Payment with Samsung Card(Click here)☞ 09:00~18:00 (available during weekends) Call center ☏1688-9702 09:00~17:00 (not available during weekends) 1) Students who are paying tuition by installments can’t pay by credit card. 2) If a student wishes to pay tuition with other bill (student health center bill etc), you need to pay the sum total of them at once. 3) Cancelation is available via Samsung card homepage of call center (1688-9702) on the day the payment was made. 4) Credit card payment can only be made in full, and can not be shared with cash. 5) If your credit payment has been processed properly, a card approval SMS will be sent to your mobile phone. 6) You can confirm the payment in the Ewha Portal system after 11:00 a.m. next day. 7) Tuition payment made with credit card will not be included in credit card tax allowance lists at the year-end tax adjustment. [Tuition Payment by Instrallments] 1. Payment Period - Students can spread out their tuition payments over 4 installments per semester. - Log-in Ewha Portal site → 「My Eureka」 → 「Academic Affairs」 → 「Registration」 → click “Installment Bill” and print. Number of Installment Payment Period Tuition Bill Printout Payment Available Time 1st 9.4.(Thu) ~ 9.5.(Fri) 9.4.(Thu) 7:00 ~ - Not available : Credit card, Wechat pay - Virtual account : 07:00~19:00 2nd 10.1.(Wed) ~ 10.2.(Thu) 9.30.(Tue) 14:00 ~ 3rd 10.22.(Wed) ~ 10.23.(Thu) 10.21.(Tue) 14:00 ~ 4th 11.5.(Wed) ~ 11.6.(Thu) 11.4.(Tue) 14:00 ~ 2. Tuition Bill Printout A. Print directly from the “Simple Printout Service(간편출력서비스)” “Simple Printout Service”(Click here)☞ → Login: ID(Student ID), Password(6 digits of date of birth) → 「Registration」 → 「Tuition bill」 B. Eureka of Ewha Portal system Ewha Portal System(EPIS)(Click here)☞ → Login : ID(Student ID), PW(password) → 「EUREKA」 → 「myeureka」 → 「Registration」 → 「Tuition bill」 C. Mobile Eureka Install “Heyoung” App ‣ ID : Student ID, Password → 「Menu」 → 「Registration」 → 「Tuition bill」 3. Amount Number of Installment Amount Notes 1st 1/4 of tuition fees + other miscellaneous fees - Full payment can be made during each installment period - Students should pay each of the four installments on time and any unpaid balance will not be carried forward to the next installment - If a student fails to pay the total amount of tuition by the 4th installment period, she will be regarded as expelled or on a leave of absence and her course registration will be canceled 2nd 1/4 of tuition fees 3rd 1/4 of tuition fees 4th 1/4 of tuition fees 4. Tuition payment confirmation SMS 1) Ewha Portal System → 「EUREKA」 → 「my eureka」 → 「Registration」 → 「Real-time tuition payment confirmation SMS application」→ click ”Accept” 2) ‘Heyoung“ App → 「Menu」 → 「Registration」 → 「Tuition payment verification SMS service」VIEW2025-08-25
2025학년도 2학기 이화 MBA복지 장학금 신청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이화 MBA복지 장학금 신청 안내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경영전문대학원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5-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정규등록생을 대상으로 이화MBA 복지 장학제도를 시행합니다. 장학금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니 수혜를 희망하는 경영전문대학원 MBA 과정 학생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자격: 2025-2학기 경영전문대학원 정규등록 재학생 중 가계 형편이 어려운 한국 국적 학생 2025-2학기 기준 신입생 또는 직전학기(25-1학기) 주간과정 13.5학점, 야간과정 9학점 이상 취득 재학생 (수료생, 교과목 등록생, 외국인 유학생 제외) 2. 신청기간: 2025. 9. 4.(목)~12.(금) 17:00 (기간엄수) 3. 신청방법: 장학금신청서(본인 자필서명 필수)를 비롯한 구비서류 제출 가. 장학금 신청서 및 구비서류 일체 스캔하여 이메일로 제출: gsb@ewha.ac.kr 나. 장학금 지급 대상자에 한해 원본 행정실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지급 대상자에 한해 원본 서류 제출 개별 안내 예정 (9월 중순 예정) - 정해진 기한 내 원본 서류 미제출자는 장학금 수혜 대상자 지정 취소 및 장학금 지급 취소처리 될 수 있음 ※ 이화MBA복지 장학금은 학비감면 성격으로 한국장학재단의 “중복지원” 대상 장학금이므로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수혜 받은 장학금으로 대출을 상환하여야 함 4. 제출서류 미혼: 부·모 및 본인 중심, 기혼: 배우자 및 본인 중심 가. 장학금 신청서 1부 (붙임 양식) 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재산세에 한함) - 2024년(7월, 9월) 기준 전국단위 과세증명서 제출 - 미혼자: 부모 및 본인, 기혼: 배우자 및 본인 각 1부 - 재산세 과세내역이 없는 경우: [전국자치단체], [과세년도: 2024년], [해당 세목에 대하여 과세 사실 없음] 기재된 서류 제출 (주민세, 자동차세 등이 기재된 서류 접수 불가) 다.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5년 1월~8월 기준) 각1부 및 건강보험자격확인서(현재기준) - 미혼자: 부모 및 본인, 기혼: 배우자 및 본인 각 1부 (건강보험 관련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출력하거나 공단을 통해 팩스 수령 가능) - 동일한 건강보험증 번호를 공유하는 부양자-피부양자의 경우 부양자 서류만 제출하며 부양자-피부양자 자격에 변동이 있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추가 제출 라.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1부 마. 추천서 또는 기타 가계곤란 증빙 서류 (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는 제출일 기준 1개월 이내 발급서류에 한함 ※ 신청 시 유레카에 장학 계좌 입력: [마이유레카>학사행정>학생종합정보>개인정보변경] ※ 서류 구비 시 주의사항은 붙임 파일 참고 5. 장학금 지급 대상자 선정 발표: 10월 말 예정 - 장학금 지급 예정일: 11월 초 - 장학금 지급 대상자 발표 및 지급 예정일은 추후 변경될 수 있음 6. 문의: gsb@ewha.ac.kr, 02-3277-3585 붙임1. 이화MBA복지장학금 지급 신청서(서식) 1부. 붙임2. 가계곤란 증빙서류 제출안내 1부. 끝.VIEW - 입학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