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라(2017. 8.) |
다중관점 읽기의 발달 양상과 교육 내용 연구: 인식론적 신념을 기반으로 |
김윤정(2018. 2.) |
공감 기반 설득 화법 교육 연구 |
이은홍(2018. 2.)
|
감각의 재구성으로서의 시 감상 교육 연구 |
유진현(2018. 8.) |
시 해석경험의 교육 내용 연구 |
최은정(2018. 8.) |
문법적 모호성 탐구 교육 내용 연구 |
류수경(2019. 2.) |
자기결정 조정동기를 통한 독자 정체성 형성 방안 연구 |
전영주(2019. 2.) |
학습 문식성 신장을 위한 교과 어휘 교육 연구 |
CHEN, JING(2019. 2.)
|
중국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용 읽기 교재 개발을 위한 설명적 텍스트 수정 방안 연구 |
윤호경(2019. 8.)
|
심미적 소통을 위한 현대시의 상징 해석 교육 연구 |
오은하(2020. 2.)
|
다문서 이해 교육 내용 체계화 연구: 탐색, 통합, 비판을 중심으로 |
PHAN, HOANG MY THUONG(2020. 2.) |
베트남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쓰기 교육 내용 연구: 인문사회계열 보고서 분석을 중심으로 |
김윤경(2020. 8.) |
담화 서사적 정체성 형성을 위한 경험 대화 교육 연구 |
편지윤(2020. 8.)
|
행위주도적 독자(Agent Reader) 형성을 위한 읽기교육 연구
|
WANG, DANDAN(2020. 8.)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조사연속구성 교육내용 연구 |
백목원(2021. 2.) |
비판적 다문화 문식성 교육 내용 연구 |
문선영(2022. 8.) |
심미적 관심 기반의 현대시 비평교육 연구 |
엄인영(2022. 8.) |
북한배경학습자의 관계지향적 소통을 위한 청자성 교육 연구 |
변경가(2023. 2.) |
학생 필자의 학교 쓰기 경험 과정 연구: 학교 급별 사회적-인지적 쓰기 경험의 변화를 중심으로 |
Lin, Chencen(2024. 2.)
|
의사소통 의지의 요인 분석을 통한 한국어 말하기 능력 신장 방안: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 대상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중심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