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안내

교직원

교직원 성경공부

교직원 성경공부는 2021-1학기부터 단과대학 통합으로, 직원, 교수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

교직원 성가대

남성교수 중창단
남성교수 중창단

일명 ‘백설공주와 오빠들’ 인 이화 남자교수중창단은 남성성악의 깊고 화려한 화음도 매력적이지만 빼어난 무대매너도 일품이라는 평이 있다. 1997년 교수성가대에서 활동하던 남자 교수 10여명을 중심으로 당시 박원기 교목실장을 단장으로 하여 창단되었다.
창단 이후 2회의 정기발표회를 가졌고, 매 학기 대강당 채플에서 특송을 하며 각종 초청 및 순회공연을 하고 있다.
홈페이지 : http://home.ewha.ac.kr/~obbas

교수성가대
교수성가대

교수성가대는 1992년에 시작하여 매주 목요일마다 찬양연습을 하고 있으며, 매학기 대강당 채플에서 특송을 한다. 지휘 : 박신화 교수(성악과) 반주 : 계명선 교수(건반악기과)

직원성가대
직원성가대

1990년 직원중창단으로 활동하다 1992년 직원성가대로 발전하였다.
교직원 부활절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예배 및 대강당 채플에서 특송을 하고 있으며, 매주 1회 대강당에서 찬양 연습을 한다.

교직원 절기예배

부활절 예배
부활절 예배

1965년부터 대학교회와 함께 부활주일 새벽에 교직원 부활절 예배를 시작했다. 1991년부터는 부활절 기간 주중 화요일 12시10분에 교직원 부활절 예배를 드리고 있다.

추수감사예배
추수감사예배

1968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년 추수감사 예배를 드리고 있다.
교목실은 이때 드리는 헌금으로 한끼 식사가 절실히 필요한 이화인을 위해 이화오병이어 식권을 마련하여 배부하고 있다.

이화가족 성탄예배
이화가족 성탄예배

1978년 중강당에서 교직원 성탄예배로 시작하여, 1996년부터는 대강당에서 전교직원과 재학생, 동창 등 이화인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이화가족 성탄예배’로 확대되었다. 성탄예배는 매해 12월 첫째 목요일 오후 3시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