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이화여자대학교 교목실장 안선희

이화여자대학교 교목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독교 정신에 바탕을 둔 여성의 인간화” 135년 전, 미국 감리교회의 선교사로 한국에 온 메리 F. 스크랜튼 선생님이 건립한 우리 이화여자대학교의 교육이념입니다. 당시 이름조차 없었던 이 땅의 여성들을 존엄한 인간으로 세우려 했던 이화 교육의 바탕에는 사랑과 헌신의 기독교 정신이 담겨 있었습니다.

“한국인을 더 나은 한국인이 되게 하려는” 스크랜튼 선생님의 교육목표를 잇고 이화의 정신적 가치인 기독교 정신을 계승하는 교목실은 모든 이화인과 더불어 더 진실한 이화인, 더 착한 이화인, 더 아름다운 이화인으로 성숙하는 길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하나님과 이웃 앞에 신실하고 겸손한 이화인, 비판적 지성을 연마하는 관용과 포용성을 갖춘 이화인, 동시대의 문제와 아픔을 공유하고 공감하며 실천하는 이화인으로의 성숙이 바로 교목실이 이화채플을 통해 구현하려는 가치입니다.

인생의 황혼기에 먼 나라를 찾아 교육과 선교의 길을 개척한 창립자의 뜻을 이어받아, 최초와 최고, 최대를 이룬 선대 선생님들과 선배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우리도 힘을 냈으면 좋겠습니다. 용기있게 길이 없는 곳에 길을 내고, 담대하게 가진 것을 나누며, 너른 마음으로 버려지고 소외된 이웃에게 손을 내밀 수 있는 이화인이 되도록 채플이 훈련의 장(場)을 펼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동행해주시기를 빕니다.

                                                                                                                                                                  이화여자대학교 교목실장 안 선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