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공지사항

[행사] 2022 이화여대 창의교육거점센터 제13회 창의융합교육포럼(12/17) 개최 안내

  • 교육대학원


2022년 이화여대 창의교육 거점센터에서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사범대학, 교육대학원과 함께"제13회 창의융합교육포럼" 개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이메일(ewhacredu@gmail.com / 창의교육거점센터)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행 사 명 : 이화여대 창의교육 거점센터 제13회 창의융합교육포럼
  • 일    시 : 2022. 12. 17. (토), 10:00-15:00
  • 장    소 : ZOOM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유튜브 채널)
  • 후    원 :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 주    최 :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 · 창의교육 거점센터 · 사범대학 · 교육대학원
  • 참가방법
    1) 참가신청 : 
    https://aiforum.site 을 통해 신청(12/16(금) 정오까지 신청)참가방법 
    2) 신청 마감 이후에는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c/이화여대미래교육연구소) 링크 접속 후 참여 가능
  • 프로그램
    1) 1부. 창의교육 거점센터 사례 발표 (사회: 이선복,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10:00 - 10:10  환영사 - 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장)
                         인사말씀 - 김훈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교육팀장)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장)
       10:10 - 10:40 [발표 1] 초등 국어 창의교육 사례 
                          - 옥현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10:40 - 11:10 [발표 2] 중등 수학 창의교육 사례: 이미지 데이터와 인공지능 수학
                          - 오세준 (이대부속고등학교 교사)
       11:10 - 11:40 [발표 3] 중등 음악 창의교육 사례
                          - 박은경 (덕원중학교 교사)
       11:40 - 12:00  종합토론

          2) 2부. 티처스랩 성과 발표 (사회: 황재운,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 연구교수)
             13:00 - 13:10  환영사 -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장)
                               인사말씀 - 김지각 (네이버 커넥트재단 리더)
             13:10 - 13:30 [발표 1] 아리바바 이야기와 함께하는 AI
                                - 김다은 연구원 (B.R.A.I.N. 연구회)
             13:30 - 13:50 [발표 2] 지식 그래프로 인공지능 수업하기
                                - 한지윤 연구원 (내.이.바)
             13:50 - 14:10 [발표 3] AI로 만들어가는 지속가능발전 융합 수업
                                - 김현정 연구원 (AI, 같이가자!)
             14:10 - 14:30 [발표 4] 토론을 통해 이해하는 AI 윤리
                                - 홍정기 연구원 (Team219)
             14:30 - 14:50 [발표 5] 엔트리를 활용한 데이터과학
                                                 - 조재상 연구원 (아이(AI)조아 연구회)
             14:50 - 15:00  Q&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