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화학교육

Chemistry Education Major

전공 홈페이지

교과과정

교육목표

화학교육 전공은 교육의 세계화 및 첨단 과학 시대가 요구하는 탐구적 지도능력을 갖춘 중등학교 과학(화학) 교사 및 과학(화학)교육 전문가의 양성과 과학(화학) 교사 재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중등학교 과학교사, 화학교사 또는 과학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학교 현장 문화 창달을 주도할 수 있는 반성적 사고능력과 비판정신을 개발하여 현장연구가로서의 능력을 증진시킨다.
  2. 중등학교 과학교사, 화학교사 또는 과학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현장 수업 및 지도에 대한 심화된 전문지식을 증진시킨다.
  3. 중등학교 과학교사, 화학교사 또는 과학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및 평가과제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 수업지도능력, 정보통신 활용 능력 등의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제반 실무능력을 증진시킨다.
  4. 중등학교 과학교사, 화학교사 또는 과학교육 관련 전문가로서 교육과정, 수업, 학교 및 교사 교육의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고 봉사할 수 있는 교육적 사명감과 교직 윤리의식을 증진시킨다.

전공주임교수

전공주임교수 박지훈
전공주임교수이름, 소속, 최종학위, 연구실, 이메일, 전화번호로 구분된 전공주임교수를 소개하는 표
이름 박지훈
소속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최종학위 한국과학기술원 이학박사 연구실 교육관A동 504호
이메일
@ewha.ac.kr
jihunpark 전화번호 02-3277-4687

교수진

교수진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로 구분된 교수진을 소개하는 표
이름 소속 최종학위 E-mail@ewha.ac.kr
최애란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Univ. of Iowa, Ph.D. achoi
박지훈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한국과학기술원 이학박사 jihunpark

상단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