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모바일메뉴 열기

학생지도 상담체계

학생 상담 절차(교수 및 유관기관)

상담 신청 (시스템/메일) 상담 진행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연계
신청기반
  • 시스템을 통해 상담 신청(전공주임교수, 교육대학원 전임교수, 전문가 등)
  • 상담 유형 선택 (학업, 진로, 학교생활 등)
  • 상담신청 내용 기반의 지도학생 배정
  • 상담내역 기록 및 관리
  • 현장교육역량 강화 (임용 특강, 현장 교사 멘토링 등)
  • 연구역량 강화(논문연구, 학술발표, 연구보고서 등)



교직 적·인성 검사 상담 진행 역량 강화 프로그램 연계
교직 적·인성 검사
  • 교직 적인성 지필검사 응시
  • 검사기반의 지도학생 배정
  • 상담내역 기록 및 관리
  • 심리상담:학생상담센터
  • 진로:인재개발원
  • 학업:전공주임교수


학생 지원 절차(교육대학원 행정실)

학생 지원을 위한 상담 신청 전공의 온라인 교류 심층 지원 및 상담 연계
  • 교육대학원 행정실 (방문, 전화, 이메일 신청)
  • 방문학생 대응을 위한 학생조교 배치
  • 지원 신청 내용에 기초한 교육대학원 행정실 지원
    (교육과정, 교원자격검정 및 졸업)
  • 석사과정 관련 행사 지원
    (입학설명회, 신입생OT, 재학생간담회, 논문심사 등)
  •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점이수 확인
  • 학사 지원 및 심층 상담: 교직부 팀장 연계
  • 교직 지원 및 심층 상담: 교직부 연계
  • 전공 심층 상담 및 지원: 전공주임교수 연계


전공 맞춤형 학생지도 및 상담 유형

전공별 학생지도 및 상담 전공의 비대면상담 및 교류 전공별 학생 활동 및 교류

신입생을 위한 신입생 OT 진행

(전공주임교수 및 선배와의 교류)
  • 교사입문 가이드를 위한 비교과프로그램

재학생을 위한 교류 및 상담
  • 전공별 재학생간담회, 기수별간담회, 2~4기의 전공 심화학습, 5기의 진로 및 논문연구
재학생을 위한 비대면교류 및 상담
  • 전공별 비대면상담(전공모임, 개별상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전공홈페이지, 네이버 카페,페이스북, 인스타 등)
  • 학사 일정 공유
  • 전공 관련 정보 공유
  • 취업 관련 정보 공유
전공별 전공대표, 기대표제 운영
  • 전공별 학생대표를 중심으로 다양한 교류 활동 진행(임용시험을 위한 스터디, 전공 주제별 모임 등 운영)